폴란드 국방 "한국산 FA-50 전투기 48대, K-2 흑표전차 180대 구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란드 국방부 장관은 22일(현지시간) 한국산 FA-50 전투기 48대와 K-2 흑표전차 180대 및 자주포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국방부 장관은 한 주간지와 인터뷰에서 "올해 첫 번째 물량이 인도될 것이며 총 180대의 (K-2 흑표) 전차가 첫 주문에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브와슈차크 장관은 이 전차들은 폴란드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으로부터 자주포와 FA-50 전투기도 구매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폴란드 국방부 장관은 22일(현지시간) 한국산 FA-50 전투기 48대와 K-2 흑표전차 180대 및 자주포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리우시 브와슈차크 국방부 장관은 한 주간지와 인터뷰에서 "올해 첫 번째 물량이 인도될 것이며 총 180대의 (K-2 흑표) 전차가 첫 주문에 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브와슈차크 장관은 이 전차들은 폴란드에서 생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으로부터 자주포와 FA-50 전투기도 구매할 것이라고 했다. 브와슈츠크 장관이 말한 자주포는 K-9 자주포로 추정된다.
그는 "우리는 3개 비행대, 즉 48대의 비행기를 구매에 의향이 있다며 첫 번째 비행기는 내년에 인도될 것"이라고 했다.
로이터는 러시아가 특별군사작전이라고 부르는 우크라이나 침공은 많은 옛 동구권 국가들의 안보 우려를 불렀다며 폴란드는 국방비를 국내총생산의 3%로, 군대 규모는 두 배 이상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김준호♥김지민, 내년 결혼 확정…정식 프러포즈
- "유영재가 백허그하고 젖꼭지 비틀어"…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증언
- 끝까지 朴 지켰던 유영하 "그날도 추웠고 혼자, 잔인한 역사 어김없이 반복"
- 계엄 선포 직후 36시간 은신했던 김어준 "죽는 줄 알았다"
- 신지호 "金여사, 친윤 유튜버에 '韓 반드시 손봐' 전화 소문…韓, 안 무너져"
- 이세영 가슴성형 부작용 토로…"반년째 노브라, 캡나시가 좋다"
- 남친 생긴 전처에 앙심…둘 다 흉기 살해하려 한 30대男 실형
- '故최진실 딸' 최준희, 라이징스타상 수상…"홍진경·엄정화 이모 감사"
- 김흥국 '빨리 해병대 끌고 대통령 지켜라' 댓글에 '좋아요' 꾹~
- '차유람 남편' 이지성 "尹 남자답다, 잘했다…비상계엄은 합법적" 엄지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