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도 치킨을? 맛있다고 소문난 신상 치킨
치킨 신상 메뉴 10
닭으로 만든 치킨 요리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접할 수 있는 인류 보편적인 요리라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닭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맛있는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우리나라의 오리지널 메뉴로 인정을 받는 양념치킨을 비롯해서, 한식, 일식, 중식, 양식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요리에 닭고기가 사용된다. 지금부터는 닭고기를 활용해 만들어진,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신상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노랑통닭 ‘갈릭 인 더 딥’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3가지 마늘과 부드러운 마요네즈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갈릭 인 더 딥’을 출시했다. 노랑통닭 특유의 바삭한 치킨에 소스와 토핑에서 마늘 자체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디테일을 더해 탄생한 새로운 마늘치킨이다. 마늘 큐브를 활용한 소스와 국내산 통마늘 튀김, 마늘칩 토핑을 통해 크런치한 식감과 함께 마늘의 풍미를 한층 높였다. 가격은 25,000원이다.
멕시카나 ‘치필링’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는 신제품 ‘치필링’을 출시했다. 치필링은 100% 자연산 모차렐라 치즈를 치킨 속에 넣은 메뉴다. 한입 베어 물면 모차렐라 치즈가 쭉 늘어나는 광경이 연출돼, 먹는 재미뿐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겉은 바삭한 치킨 본연의 맛을 살렸고, 여기에 모차렐라 치즈의 담백함이 더해지면서 다른 치킨에 비해 맵고 달지 않다. 멕시카나 치필링의 매장 판매가는 23,000원이다.
맘스터치 ‘빅싸이순살 세트 3종’
맘스터치는 걸그룹 르세라핌과 함께한 신메뉴 ‘빅싸이순살’ 세트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3종 세트에는 전국 매장에서 판매하는 ‘빅싸이순살 크레이지 맥스 세트’와 ‘싸이순살 퍼펙트 아라비아따 세트’, 철판 조리 시설을 갖춘 500여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는 ‘빅싸이순살 시그니처 불고기버거 세트’가 포함된다. 세트 구성에는 르세라핌 멤버들의 사진과 응원 메시지가 담긴 ‘르세라핌 포토참’이 함께 제공된다. 대표 메뉴인 빅싸이순살 크레이지 맥스 세트의 판매가는 26,100원이다.
bhc치킨 ‘핫골드킹’
bhc치킨은 골드킹의 매운맛 버전인 ‘핫골드킹’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핫골드킹은 bhc치킨의 인기 메뉴인 핫후라이드에 매콤한 시즈닝을 더해 숙성 간장과 전통 조청, 그리고 마늘이 어우러진 깊은 맛의 달콤 짭조름한 간장 소스를 얇게 바른 간장치킨이다. 최장 24시간의 마리네이션 과정을 거쳐 맛의 깊이를 더했으며, 한 마리 구성뿐 아니라 기호에 맞게 맞춤형 부분육으로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1,000원이다.
페리카나 ‘홍단치킨’
치킨 프랜차이즈 페리카나는 최근 ‘홍단치킨’ 3종을 새로이 출시했다. 홍고추의 매운맛을 알싸하게 즐길 수 있는 ‘홍홍치킨’, 진하게 느껴지는 갈릭의 풍미에 꿀의 깊은 단맛과 간장의 짭조름함이 더해진 ‘단단치킨’, 그리고 간장 베이스의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홍단치킨’의 3종이다. 홍단치킨은 사실상 홍홍치킨과 단단치킨이 섞인 반반 구성의 메뉴라 할 수 있다. 가격은 3종 모두 21,000원이다.
아라치치킨 ‘크링크링 시리즈 2종’
삼화에프앤디의 치킨 프랜차이즈 아라치치킨은 크링크링 시리즈 2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크링크링 시리즈는 치킨 위에 크림 소스를 두 번 뿌린다는 뜻에서 유래했다. 치킨에 소스를 한 번 바르고, 다시 한 번 치킨 위에 얇게 크림 소스를 더하는 방식으로 만든다. 크링크링 애간장치킨, 크링크링 양념치킨의 2종으로 구성되며, 매운맛으로도 변경할 수 있다. 발효장의 깊고 진한 맛의 한국적인 아라치 특제 소스를 활용했다. 가격은 2종 모두 동일하게 21,800원이다.
롯데마트 ‘꿀소스 닭강정 2종’
롯데마트는 닭강정 제품의 인기에 새로운 꿀소스 닭강정인 ‘꿀사과 닭강정’과 ‘꿀간장 닭강정’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닭강정 2종의 가장 큰 특징은 본연의 향과 단맛을 가진 꿀을 베이스로 개발한 새로운 소스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꿀사과 닭강정은 사과 청크가 들어가 있는 사과잼과 사과주스를 활용했다. 꿀간장 닭강정에서는 꿀과 간장을 함께 졸여 꿀향을 극대화하고 간장의 깊은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9,990원이다.
홈플러스 ‘솥솥 닭강정’
홈플러스는 델리 코너 주력 상품으로 닭강정 등 강정을 선정하고 새로운 브랜드 ‘솥솥’을 내세웠다. 솥솥은 가마솥 비법 한 솥 강정’의 줄임말로, 가마솥에서 조리한 것 같은 강정의 맛과 식감을 마트 델리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제품은 6종으로 청양고추와 조청 쌀엿을 사용한 ‘한판닭강정’부터 국내산 사양 벌꿀을 넣은 ‘허니닭강정’, 깐풍기 맛의 ‘매콤깐풍닭강정’ 등이 있다. 가격은 한판닭강정 기준 15,990원이다.
GS25 ‘강력계치킨’
편의점 GS25는 퀵커머스에 특화된 신제품으로 ‘강력계치킨’을 출시했다. 퀵커머스는 주문 후 1시간 내외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GS25의 서비스다. 신제품은 GS25의 자체 즉석치킨 브랜드 치킨25로 출시됐다. 옛날 통닭 스타일의 뼈 있는 한 마리 치킨이다. 강력계치킨과 함께 2인용 떡볶이인 ‘떡볶이 파티팩’, 고피자의 신제품 ‘체다페퍼로니피자’도 출시됐다. 강력계치킨의 가격은 8,900원이다.
두찜 ‘타코라구요찜닭’
기영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찜닭 전문 브랜드 두찜은 신메뉴 ‘타코라구요찜닭’을 출시했다. 타코라구요찜닭은 두찜만의 스타일로 만든 멕시칸 크림소스에 감칠맛 나는 라구와 할라페뇨가 어우러진 메뉴로, 찐 타코 맛집이 떠오르는 새로운 멕시칸 스타일 찜닭이다. 바삭하면서도 고소한 두찜 나초칩이 함께 제공된다. 나초칩은 부드러운 타코라구요 소스에 찍어 먹거나 잘게 부숴 뿌려 먹을 수 있다. 가격은 26,8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