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최초로 소셜미디어 '10억 팔로워' 돌파한 축구 스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계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나스르) 소셜미디어 계정 합계 팔로워가 세계 최초로 10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호날두는 13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엑스(X·옛 트위터) 등을 통해 자신의 소셜미디어 합계 구독자가 10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축구계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나스르) 소셜미디어 계정 합계 팔로워가 세계 최초로 10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호날두는 13일(현지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엑스(X·옛 트위터) 등을 통해 자신의 소셜미디어 합계 구독자가 10억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엑스, 유튜브, 중국 소셜미디어인 웨이보와 콰이쇼우를 합한 수치입니다.
영국 BBC 등은 호날두가 '10억 팔로워'에 도달한 최초의 인물이 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클럽과 국가대표팀에서 900골 넘게 터뜨리며 세계 축구 역사에 이름을 새긴 호날두는 소셜미디어 내 최고의 스타이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만 6억 3천900만 명이 넘고, 페이스북 1억 7천만 명, 엑스에는 1억 1천300여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유튜브를 시작하며 '10억 팔로워' 돌파의 촉매제가 됐습니다.
지난달 21일 개설된 호날두의 유튜브 채널 'UR 크리스티아누'는 12시간도 지나지 않아 구독자 1천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현재 구독자는 6천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축구계는 물론 각 분야의 유명인을 통틀어서도 소셜 미디어에서의 인기는 그를 따라올 사람이 현재까진 없습니다.
배우 겸 가수 셀레나 고메즈가 6억 9천만 명, 그라운드에서 호날두의 오랜 라이벌로 경쟁해 온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가 6억 2천300만 명 정도로 뒤를 잇습니다.
팝스타 저스틴 비버(6억 700만 명), 테일러 스위프트(5억 7천400만 명) 등도 호날두에겐 한참 모자랍니다.
BBC는 "호날두는 '경쟁자'들과 달리 틱톡이나 스레드엔 아직 없어서 소셜 미디어에서의 수치를 늘려 나갈 여지가 있다"고 전했습니다.
호날두는 인스타그램 등에 올린 글에서 "10억 명의 팔로워, 이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다. 우리가 공유하는 열정과 투지, 경기와 그 너머에 대한 사랑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마데이라(고향)의 거리에서부터 세계 최대의 무대까지 저는 항상 가족과 여러분을 위해 뛰었고, 이제는 10억 명의 우리가 함께 한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그는 "여러분은 굴곡을 거치며 온 길의 모든 단계에서 저와 함께했다. 이 여정은 우리 모두의 것이며, 함께라면 우리가 이룰 수 있는 것에 한계가 없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호날두는 "저를 믿어주고, 지지해주고, 제 삶의 일부가 되어줘서 감사하다"면서 "최고의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 우리는 계속 노력하고, 이기고, 함께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김가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gghh700@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대공수사권 경찰 이관, 간첩 수사 포기한 것″
- 명절 기차표 40% 예약취소…″표준약관 개정 등 제도 개선 시급″
- ‘성범죄 논란’ NCT 출신 태일, 불구속 송치
- 연휴 첫날 남해고속도로서 고속버스 사고…22명 다쳐
- ″성폭행 피해, 가족에 알리지 말라″ 요청했는데…경찰이 노출
- 인류 최초로 소셜미디어 '10억 팔로워' 돌파한 축구 스타는?
- 머스크 말이 현실로…사격 김예지, 킬러 역할로 배우 데뷔한다
- ″저도 힘들어요ㅠㅠ″ 추석 앞둔 택배기사의 양해문자 '화제'
- 우주에서 '스타워즈' 배경 음악 바이올린 연주를?
- 컵라면에 초코바 추석 선물?…중소기업 명절 선물 온라인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