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장고 오너 인터뷰, 잔 고장 없고 기본기가 뛰어나 부족함을 못 느껴요!

조회수 2023. 6. 8. 09:52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떤 모터사이클 모델의 진정한 가치를 확인하려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한 방법이 있다. 실제 그 모델을 타고 있는 라이더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면 된다. 매일 같이 그 모델을 타고 라이딩을 하고 있기 때문에 특징이나 성능, 그리고 장점과 단점까지 모두 다 속속들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푸조의 클래식스쿠터 장고를 타고 있는 오옥범 라이더를 만나 장고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눠봤다. 과연 실제 장고를 소유하고 매일같이 타고 있는 오옥범 라이더는 푸조의 장고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직접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입니다.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푸조의 장고를 소유하고 있는 오옥범이라고 합니다. 장고를 구입해서 타고 다닌지는 4년 정도 됩니다. 모터사이클 라이딩 경력은 꽤 길어서 다양한 모터사이클을 두루두루 경험해 봤습니다. 

워낙 다양한 스쿠터가 있고 클래식 스쿠터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푸조의 장고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장고를 타기 전에 푸조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잘 몰랐습니다. 차 쪽의 푸조를 들어는 봤지만 그렇게 잘 알지 못했고 푸조에서 모터사이클이 나오는지도 사실 잘 몰랐어요. 그런데 푸조에서 스쿠터가 나온다고 해서 호기심에 선택을 하게 됐습니다. 프론트 카울 부분에 푸조의 사자 로고가 있고 사자 로고 옆에 불이 들어오는 것이 첫 인상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어요. 장고를 타기 전에는 혼다의 PCX를 탔었는데요 PCX를 팔고 장고를 구입했습니다. PCX를 팔게 된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도로에 너무 많아졌어요. 개인적으로 희소성이 좀 있고 너무 흔하지 않은 모델을 좋아하는데 그래서 푸조의 클래식스쿠터인 장고를 선택한 점도 있습니다.    

평소 장고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세요?

 

일단 저는 출퇴근을 장고로 하거든요. 그래서 거의 매일 타죠. 출퇴근도 장고로 하고 간간히 시외로 라이딩도 나가고 장고로 여자친구와 놀러도 자주 다니고 해요. 그래서 장고를 정말 자주 그리고 많이 탑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아쉬운게 하나도 없어요. 처음 샀을 때도 아쉬운 부분이 없긴 했는데 지금은 익숙해져서 그런지 아쉬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완벽하다기 보다는 아무래도 저한테 잘 맞는 스쿠터인거 같아요. 

 

 

장고 하면 디자인이 장점인데 장고의 디자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처음에는 디자인이 남자가 타기에 조금 장난감 같이 너무 귀엽지 않나, 여자가 타기에 더 어울리는 모델이 아닐까 싶었는데 막상 오래 타고 다니니 오히려 지금은 이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주변에서도 다들 예쁘다고 하고 여자 친구도 디자인을 좋아해줘서 개인적으로도 만족도가 큽니다. 

여자친구분도 매우 만족하신다고 들었는데요 

 

개인적으로 텐덤을 많이 하거든요. 여자 친구를 뒤에 태우고 라이딩을 자주 하게 되는데 제가 다양한 모델들을 많이 타봐서 여자친구도 텐덤으로 이 모델 저 모델 많이 타봤는데 텐덤하기에 푸조의 장고가 가장 편하다고 합니다. 자기가 뒷자리 타본 모델 중에서 가장 편한 모델이 장고래요. 공간도 그렇고 시트도 그렇고 여러 가지 이유로 텐덤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푸조의 장고만한 모델이 없는 것 같아요. 

 

 

푸조의 장고를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개인적으로 회사원분들이나 젊은 라이더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일단 회사원분들은 정장을 입고 출퇴근들을 많이 하시는데 정장을 입고 타도 푸조 장고의 디자인은 전혀 이질감이 없습니다. 캐주얼한 복장에도 잘 어울려서 젊은 라이더분들이 예쁜 헬멧 쓰고 타시면 아주 좋아 보입니다.  

푸조의 장고를 사람들은 어떻게 보고 있는 것 같나요?

 

디자인이 예뻐서 그런지 아무래도 도심에서 신호를 받았을 때 어디 브랜드냐 얼마냐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요. 신호에 걸렸을 때 그런 질문을 받으면 아무래도 기분이 좋습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독특하니까 다들 좋게 봐주시는 것 같아요. 게다가 제 장고 컬러가 형광컬러라 더 눈길을 받는 것 같아요.  

 

 

장고의 오너로서 가장 큰 장점을 꼽는다면?

 

제가 장고를 구입해서 탄지 4년이 넘었는데요 일단 고장이 없어 속 썩을 일이 없습니다. 내구성이 좋아서 소모품만 제때 갈아줘도 고장 없이 편하게 잘 탈수 있고 그래서 수리비가 적게 들어가서 유지비도 좋아요. 푸조 장고는 사면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스쿠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꼭 시승을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푸조 장고를 타고 있는 오너 입장에서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