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로 '11kg 감량' 신봉선, 체중 유지는 '이 운동'으로

사진=신봉선 인스타그램

개그우먼 신봉선이 감량 후 '이 운동'으로 체중 유지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봉선은 테니스와 식단 조절을 병행해 11kg 감량에 성공한 바 있다. 그는 연어 샐러드, 당근 라페, 고단백 음료 등을 활용해 건강하게 식단을 구성하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했다.

그리고 체중 유지를 위한 운동으로 수영을 하고 있다고 유튜브 'ㄴ신봉선ㄱ'를 통해 밝히기도 했다.

다이어트 후 체중 유지를 위해 신봉선이 실천하는 운동인 '수영'에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사진=신봉선 인스타그램

#수영의 효과

신봉선이 실천 중인 수영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이다.

70kg 성인이 수영을 1시간 동안 할 경우 약 360~5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물속에서는 물의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고, 체지방 연소도 활발하게 일어난다. 특히 공복 상태에서 수영하면 탄수화물보다 지방을 우선적으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어 감량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수영은 하체와 등 근육을 기르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물속에서 전신을 사용해 움직이다 보면 다리, 팔, 엉덩이,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의 근육이 자극을 받아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부력 덕분에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나 관절 질환이 있는 사람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평가된다.

사진=신봉선 인스타그램

신봉선은 수영 외에도 테니스, 헬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병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봉선은 오는 16일 첫방송을 앞둔 KBS Joy·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오래된 만남 추구' 시즌2에 출연한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