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한상보 “가을에 머리카락 더 빠져…사람도 털갈이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2년 차 전문의 한상보가 탈모 유전에 관해 설명했다.
2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3회 '자란다 잘한다' 특집에서는 청년 농부 차정환, 탈모 전문 의사 한상보, '운사모' 이건표 회장, 배우 라미란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또한, 한상보는 "탈모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생리적 탈모, 노화 탈모, 유전 탈모"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년 차 전문의 한상보가 탈모 유전에 관해 설명했다.
2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3회 ‘자란다 잘한다’ 특집에서는 청년 농부 차정환, 탈모 전문 의사 한상보, ‘운사모’ 이건표 회장, 배우 라미란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가을에 머리카락이 더 빠지나?”라고 묻자, 한상보가 “가을에 낙엽이 우르르 떨어진다. 사람 털이라고 가만히 있겠나. 동물이 털갈이하듯이 사람도 한다”라고 답했다.
유재석은 한 해 탈모로 치료받은 환자가 24만 명이라며 그중 20~40대가 62.7%라고 밝혔다. 한상보는 젊은 층의 탈모가 늘어나고 있다며 “우리 사회에 스트레스가 많달까?”라고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결혼도 아주 큰 스트레스”라고 하자, 조세호가 공감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한상보는 “탈모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생리적 탈모, 노화 탈모, 유전 탈모”라고 설명했다. 이때 “노화 탈모의 끝은 귀여움”이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는 “유전 탈모는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부모님 중 한 분이라도 탈모 관련 유전 형질을 가지고 있다면 무조건 물려받는다”라며 탈모 발현 여부는 사람마다 다르다고 밝혔다.
한편, 7년 만에 솔로 컴백을 준비 중인 가수 지드래곤이 2일 ‘유퀴즈 온 더 블록’ 녹화에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 지드래곤 편은 10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베테랑2' 정해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역대급 팬서비스의 이유 밝힌다
- ‘45kg’ 이세영 “하루 스쾃 1000개씩…근육 빼는 데 1년 걸렸다” (유퀴즈)
- 이세영, 새벽에 쥐 잡아주러 이웃 남자 집 찾은 사연 (유 퀴즈 온 더 블록)
- ‘유퀴즈’ 최형진 “탄수화물 끊고 성격 더러워졌다? 고도화된 합리화”
- ‘유퀴즈’ 제시 린가드, 주급 3억 포기하고 한국에 온 진짜 이유
- 지승현, 배우 포기하려 했던 사연 “‘태양의 후예’ 유작으로 생각” (유 퀴즈 온 더 블록)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