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쇼케이스 '던파로온: 서머' 진행...'중천' 인기 이어갈 업데이트 발표"


여거너 신규 전직 '패러메딕'은 천계의 과학력이 집약된 전용 슈트로 무장한 전투 의무병으로, 피해를 흡수하는 고유 버프 '실드'를 부여해 파티의 생존력을 끌어올리는 지원형 버퍼 캐릭터다.

진각성을 통해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끝없이 새로운 실험을 찾아 나서는 비범한 사고의 괴짜 연구자로 변화해 활 그 자체를 무기로 휘두르는 등 상식을 뒤엎는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

VP 시스템은 스킬의 형태나 기능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키는 '스킬 개화'와 특정 스킬의 공격력과 쿨타임을 강화하는 '스킬 강화'로 구성된다.
스킬 개화는 각성 스킬을 제외한 35~80레벨 액티브 스킬 및 일부 패시브 스킬에 각 스킬은 두 가지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 기능을 변경할 수 있으며 최대 5개 스킬의 기능을 변화시킬 수 있다.
또, 스킬 강화는 원하는 3종의 스킬에 대해 공격력만 강화하거나, 쿨타임 감소와 함께 공격력을 높이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퍼 직업의 회복 스킬은 공격력 대신 HP 회복량 증가 옵션이 적용된다.

기존에 12인 기준으로 설계된 정규 레이드 콘텐츠보다 인원 부담을 줄이는 대신, 공대원 간 실시간 상호작용을 강화해 몰입감을 더한 구조가 특징이다.
공대원들은 2개 그룹으로 나뉘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인원을 배분해야 하며 전투 중인 동료에게 합류하거나 위험에 빠진 팀원을 구조하는 등 실시간 협동 플레이가 강조된다.

올여름 '던전앤파이터' 2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8월 예정된 가운데 이에 앞서 이에 앞서 6월 5일부터 신규 전직 출시와 연계해 '스타팅 부스트 업 캡슐'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종민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는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중천'의 여정은 이제 시작이다"며 "개선 사항이나 전직, 이내황혼전 등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모험도 준비 중이니 오래오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