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쇼케이스 '던파로온: 서머' 진행...'중천' 인기 이어갈 업데이트 발표"

최종봉 2025. 5. 17. 21:0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던전앤파이터'의 온라인 쇼케이스 '2025 던파로온: 서머'를 통해 '중천' 시즌의 성과와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를 발표했다.
지난 1월 선보인 '중천' 업데이트 직후 전월 대비 유저 접속 지표는 약 77%를 상승하는 등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며 흥행을 이어오고 있다.
'중천'의 인기를 이어갈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6월 신규 전직 '패러메딕'과 '키메라'를 동시 업데이트한다.

여거너 신규 전직 '패러메딕'은 천계의 과학력이 집약된 전용 슈트로 무장한 전투 의무병으로, 피해를 흡수하는 고유 버프 '실드'를 부여해 파티의 생존력을 끌어올리는 지원형 버퍼 캐릭터다.

이번 발표에서 공개된 진각성은 버퍼 캐릭터에도 일반 딜러 캐릭터 못지않은 화려한 움직임과 스킬 연출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아처 신규 전직 '키메라'는 매드 사이언티스트라는 독특한 캐릭터성을 바탕으로 각종 병기와 약품을 활용해 적에게 상태 이상을 유발하고 폭발시키는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구사한다.

진각성을 통해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끝없이 새로운 실험을 찾아 나서는 비범한 사고의 괴짜 연구자로 변화해 활 그 자체를 무기로 휘두르는 등 상식을 뒤엎는 전투 방식을 선보인다.

두 신규 직업은 오는 21일 퍼스트 서버에 먼저 적용되며, 신규 전직 전용 아바타, 사전예약 이모티콘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킬 시스템에도 대규모 변화를 맞는다. 기존 룬/탈리스만이 삭제되고 이를 대신해 신규 시스템 'VP'가 도입된다.

VP 시스템은 스킬의 형태나 기능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키는 '스킬 개화'와 특정 스킬의 공격력과 쿨타임을 강화하는 '스킬 강화'로 구성된다.

스킬 개화는 각성 스킬을 제외한 35~80레벨 액티브 스킬 및 일부 패시브 스킬에 각 스킬은 두 가지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 기능을 변경할 수 있으며 최대 5개 스킬의 기능을 변화시킬 수 있다.

또, 스킬 강화는 원하는 3종의 스킬에 대해 공격력만 강화하거나, 쿨타임 감소와 함께 공격력을 높이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퍼 직업의 회복 스킬은 공격력 대신 HP 회복량 증가 옵션이 적용된다.

진각성 달성 시 VP 시스템이 해금되고 스킬창에서 원하는 VP 옵션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으며 21일 퍼스트 서버를 통해 전 직업 동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8인 세미 레이드 '이내 황혼전'의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기존에 12인 기준으로 설계된 정규 레이드 콘텐츠보다 인원 부담을 줄이는 대신, 공대원 간 실시간 상호작용을 강화해 몰입감을 더한 구조가 특징이다.

공대원들은 2개 그룹으로 나뉘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인원을 배분해야 하며 전투 중인 동료에게 합류하거나 위험에 빠진 팀원을 구조하는 등 실시간 협동 플레이가 강조된다.

4인 파티 단위에서 벗어나 다인 협동의 재미를 확장하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며 8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보다 상세한 콘텐츠 소개와 이용자와의 소통을 위한 별도 발표 자리를 예고했다.
이 외에도 '중천' 시즌을 거치며 수렴한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무기고를 비롯한 게임 내 핵심 시스템 전반의 사용 경험을 개선하는 다각도의 조치가 예고됐다.

올여름 '던전앤파이터' 2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이벤트가 8월 예정된 가운데 이에 앞서 이에 앞서 6월 5일부터 신규 전직 출시와 연계해 '스타팅 부스트 업 캡슐'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제공하는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같은 날, 여름 시즌 한정 패키지 '해상구조대' 아바타를 출시하며, '던전앤파이터 20주년 아트 공모전' 수상작은 20주년 기념 아바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1월 진행됐던 오프라인 팝업 행사 '스노우 메이지 인 강남'의 후속으로 '스노우 메이지 인 롯데월드타워'가 진행되며 굿즈 판매부터 체험형 프로그램의 즐길 거리를 마련한다.

박종민 던전앤파이터 총괄 디렉터는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중천'의 여정은 이제 시작이다"며 "개선 사항이나 전직, 이내황혼전 등은 물론 앞으로 펼쳐질 모험도 준비 중이니 오래오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