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무명이었는데…지금보니 세계적 톱스타인 11년전 신인배우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비하인드 & TMI 2부
1.정말 많은 의상과 가발이 체크될수 밖에 없었던 이유
-<은밀하게 위대하게> 포스터가 공개되었을때 환하게 웃는 원류환의 모습을 보고 원작 캐릭터와 김수현의 모습이 너무 똑같았다는 반응이었다.
-김수현은 표정 그 자체가 만화속 원류환이었는데, 특히 초록색 츄리닝과 더벅머리 가발이 정말 똑같다는 반응이었다. 이 완벽한 외형을 완성하기 위해 수십벌이 넘는 의상과 가발을 체크하며 입었다고 한다.
2.석이슈퍼가 세트였다구요?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석이슈퍼는 원작과 똑같은 장소를 찾기위해 제작진이 전국을 돌아다녔지만 도저히 찾을수 없어서 기존 촬영지의 주차장에 오픈 세트장을 만들어 촬영했다.
-배경이 된 건물, 나무 모두다 세트였던 것이다. 이때문에 수많은 제작비가 동원되었다.
-세트가 너무 자연스러워서 촬영지의 동네 사람들도 원래 여기에 슈퍼가 있었나 착각했다고 한다.
3.'김수현은 어떻게 저렇게 계단을 잘 넘어졌나?' 했더니…
-원류환이 아침마다 슈퍼 다락방에 내려올때마다 계단에서 넘어지는 장면. 바보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매일 1일 3회이상 사람들이 지켜보는 상황에서 넘어지는 상황을 스스로 연출한다.
-아무리 낙법 훈련을 잘해도 어떻게 이렇게 넘어질수 있을까 모두가 궁금했을 것이다. 사실 이 계단은 제작진이 압축 스펀지로 만들어서 안전하게 넘어질 수 있었다. 그리고 사실 이 장면은 배우의 안전을 위해 대역 배우가 연기한 것이다.
4.모두 무명이었는데…지금보니 세계적 톱스타인 11년전 신인배우들
-지금보면 톱스타들이 된 당시 무명 신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원류환이 매우 곱다며 짝사랑한 직장인 유란역은 박은빈이 연기했으며
-유란의 동생 유준은 최우식이
-이후 중학생으로 위장한 류환의 부하 리해진역의 이현우는 이 작품 이후 신인에서 스타로 성장하게 된다.
5.헬멧 벗기가 힘들어서 그냥 쓰고 연기한 배우
-우체부로 위장해 원류환에게 계속 지휘부의 지령을 전달하는 간첩 서상구는 고창석이 연기했다.
-극중 헬멧을 쓰고 연기했는데, 사실 이것은 고창석이 헬멧을 다시 쓰고 벗기가 힘들어서 그냥 쓰고 연기한 것이다. 그만큼 머리가 너무 커서 헬멧이 꽉끼었던 것이다.
6.의외로 힘들었던 문제의 장면
-원류환이 바보 이미지를 완전히 굳히기 위해 비오는 골목길에서 사람들 앞에 볼일을 보는 장면. 그러다가 그동안 짝사랑했던 유란에게 이 모습을 보이게 되고, 그로인해 류환의 '청춘 1호'는 날아가 버린다.
-김수현이 이 장면을 위해 직접 바지를 벗는 열연을 펼쳤는데, 그래도 이미지를 위해 중요 부위에 장치를 했다. 그런데 이 장면을 촬영할때 마다 중요 부위 장치가 함께 벗겨져서 여러번 NG가 나왔다.
-청춘 1호가 발사될때마다 나오는 연기는 질소가스다.
- 감독
- 장철수
- 출연
- 김수현, 박기웅, 이현우, 손현주, 박혜숙, 고창석, 김성균, 장광, 신정근, 홍경인, 이채영, 최우식, 구승현, 조용진, 주현, 이연경, 김도균, 박은빈, 박휘순, 엄태구, 문원주, 김법래, 리민, 조영진, 윤원석, 최무심, 고인범, 이상보, 육세진, 강은탁, 박장식, 원현준, 허석, 손준영, 홍유준, 성유빈, 유영진, 윤지욱, 이재우, 정영기, 김방현, 윤홍기, 훈, 오태경, 장철수, 조석현, 김영민, 김방현, 김영민, 홍재준, 최상호, 이강빈, 김종우, 박민용, 김열회, 김선민, 장영규, 달파란, 박정률, 이태규, 이성진, 한명환, 유청, 이혜영, 박지순, 윤대원, 윤황직, 조석현, 이규창, 남지수
- 평점
- 2.36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