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가 차세대 클리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세대 해치백 프로토타입이 이미 스파이 사진으로 포착되었으며, 2025년 말 첫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5세대 클리오는 여전히 르노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로, 지난해 리모델링을 거쳤다. 하지만 회사는 이후 새로운 6세대 모델 개발에 나섰다. 기존에는 5세대 모델로 마무리할 예정이었지만,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차기 모델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스파이 사진에서 포착된 6세대 클리오 프로토타입은 현행 모델보다 약간 더 길고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 변화도 눈에 띄는데, 더 좁고 단순화된 헤드라이트와 검은색 메쉬 그릴, 대형 중앙 및 미세한 메쉬 패턴의 측면 공기 흡입구 등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수평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디젤 엔진은 더 이상 선택 사양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신형 클리오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1.2 TCe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E-Tech 1.8 TCe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졌다.
2025년 말 공개될 6세대 르노 클리오는 약 1년 후인 2026년 초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이미지와 동력 개선으로 르노의 베스트셀링 모델이 다시 주목받을 전망이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