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질뻔 하다가 류승범 도움으로 단번에 스타된 여배우

영화 TMI

1.<사생결단> - 잊혀질뻔 하다가 류승범 도움으로 단번에 스타된 여배우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보이시한 외모로 주목을 받았지만, 이후 출연작에서 별다른 존재감을 보이지 못해 사실상 잊혀지고 있었던 추자현은 2006년 영화 <사생결단>에서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다시금 주목을 받게된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황정민, 류승범, 김희라와 함게 호흡을 맞췄는데, 사실상 홍일점 캐릭터여서 자연스럽게 주목받읈 있었다. 그런데 이 작품에서 단순 주목이 아닌 열연 수준이었다.

-추자현은 극중 마약 중독으로 이내 폐인이 된 비운의 여인 김지영을 연기했다. 이 장면에서 남자들의 꾐에 의해 마약에 중독된 장면과 금단증상으로 환각을 보는 장면을 리얼하게 연기해 평단과 관객으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추자현은 <사생결단>의 활약으로 각종 영화제 5관왕을 달성하게 된다. 이후 인터뷰에서 파격적인 연기로 힘이들때 류승범이 옆에서 도와주고 좋은 조언을 해줘서 잘 할수 있었다고 언급하며 류승범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사생결단
감독
최호
출연
황정민, 류승범, 김희라, 추자현, 온주완, 이도경, 김진혁, 최진호, 이얼, 신정근, 정우, 양기원, 민도기, 이수현, 김근형, 정행심, 이협수, 이성만, 김록경, 하현관, 장남부, 유재명, 최호, 윤덕원, 심보경, 이종호, 심재명, 최진화, 김의석, 오현제, 임재영, 김상만, 라현경, 김상범, 김재범, 김상만, 김석원, 김창섭, 윤해진, 박정률, 신재명, 고희정, 김이숙, 김배영, 윤일랑, 김광섭, 정성진, 이희경, 신재호, 박상현, 박상훈
평점
3.22

2.<도둑들> - 최동훈 영화의 특이점이 찾아온 순간? 홍콩 도둑들의 대화장면

-빠르고 역동적으로 전개된 최동훈 영화에서 묘하게 특이점이 찾아온 장면. 홍콩 도둑들의 리더 첸(임달화)이 마카오 박의 작전은 불가능하다며 우리는 돈만 갖고 튀자는 내용.

-이때 조니(증국상)가 잠시 대화를 중단하고 주변을 살피는 장면은 최동훈 영화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장면이다. 빠른 전개 속에 쉬어가는 타이밍과 같은 순간인데, 감독 역시 자신의 영화는 스피드가 장점이라 생각했지만 이때는 잠시 대사와 말을 멈추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도둑들
감독
최동훈
출연
김윤석,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증국상, 주진모, 기국서, 최덕문, 채국희, 예수정, 이심결, 신하균, 나광훈, 김강우, 최진호, 손병욱, 김주명, 손민목, 홍원기, 박태경, 장남부, 이은채, 이언정, 지건우, 윤효식, 최동훈, 이기철, 김성민, 정문구, 최영환, 김성관, 이하준, 은희수, 신민경, 장영규, 달파란, 최세연, 김서영, 유상섭, 정윤헌
평점
3.44

3.<1987> - 당시 1억 원의 가치는?

-박처장이 감옥에 있는 두 형사에게 통장에 1억원을 넣었으니 절대 노선을 바꾸지 말라고 회유하는 장면. 하지만 조반장이 이에 저항하자 박처장이 분노하며 가족을 볼모로 삼았음을 협박한다. 이에 조반장이 울면서 받들겠다고 말한다.

-두 형사가 받은 1억원의 당시 가치는 강남 아파트 2채를 살수있는 가격이었다고 한다.

1987
감독
장준환
출연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설경구, 여진구, 강동원, 문성근, 오달수, 고창석, 우현, 정인기, 문소리, 유승목, 현봉식, 박지환, 이용직, 박지홍, 김경덕, 김의성, 최광일, 김수진, 김종수, 김혜정, 조우진, 임철형, 박경혜, 김병철, 김승훈, 이형원, 김푸름, 이현균, 이신성, 이화룡, 전정관, 최현종, 이태형, 박용, 박민이, 박준영, 민우기, 한준우, 이창훈, 황정민, 지웅배, 박상민, 박지열, 강정우, 김성혁, 장근영, 정은경, 유정호, 김철윤, 윤상화, 김경찬, 김경찬, 이우정, 장준환, 이우정, 장영환, 김우형, 김승규, 정광호, 한아름, 김윤석, 채경화, 이은이, 황현규, 김정자, 박영식, 정성호, 박요섭, 곽태용, 황효균, 홍정호, 양진모, 김태성, 김석원, 최은아, 정상우
평점
3.88

4.<은교> - 은교가 지우와 관계를 맺게 된 배경은?

-영화에서 가장 파격적인 장면인 서지우와 은교의 베드신 장면. 두 사람이 관계를 맺게 된 배경에는 은교의 감정 때문이다.

-은교는 이적요와 포옹과 이마 뽀뽀를 하고 작별하면서 이적요가 지닌 고독함과 외로움에 빠지게 된다. 그러한 감정에 동화된 은교는 서재에 있는 지우를 찾아가게 되고, 은교를 원했던 지우와 눈이 맞아 관계를 맺게 된 것이다.

-베드신 장면에서 은교가 관계를 맺는 이유에 대해 '외롭다'라고 한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은교의 이 대사를 본 원작자 박범신 작가는 이 대사를 매우 좋아하며, 은교를 새롭게 재해석 했다고 호평했다.

은교
감독
정지우
출연
박해일, 김무열, 김고은, 정만식, 박철현, 장윤실, 정서인, 김경일, 박진우, 백현진, 안민영, 임미연, 김민재, 강덕중, 이봉규, 강은경, 김서경, 정지우, 박범신, 안은미, 이상현, 정지우, 김순호, 김태경, 홍승철, 정진욱, 김시용, 박재완, 송종희, 최의영, 박영식, 홍장표, 김상범, 김재범, 김석원, 김창섭, 연리목, 정다미
평점
2.72

5.<반도> - 실제 헬기를 띄울수 없어서…드론을 대신 띄우다

마지막 유엔군의 치누크 헬기가 등장하는 장면은 실제 촬영 때 헬기를 동원할 수 없기에 CG로 구현한 것이다. 실제 촬영때는 배우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내에 드론을 띄어놓고 이를 헬기로 인식하도록 지도했다.

반도
감독
연상호
출연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현직, 김규백, 황연희, 장소연, 문우진, 차시원, 박종범, 김태준, 이승진, 안현빈, 고동형, 김우현, 오진호, 박성현, 윤영균, 오문강, 유동균, 김민송, 배성민, 김한솔, 조이 알브라이트, 김만호, 김철윤, 한성수, 김단비, 소윤호, 박세준, 이세랑, 장격수, 박은철, 연상호, 류용재, 이동하, 김연호, 이형덕, 정기원, 박정우, 이목원, 유청, 박준용, 강봉성, 김현정, 조상경, 허명행, 유미진, 양진모, 모그, 김석원, 정도안, 윤형태, 이희은, 곽태용, 황효균, 정황수, 이전형, 최재천, 전영, 안다훈
평점
2.36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