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질뻔 하다가 류승범 도움으로 단번에 스타된 여배우
영화 TMI
1.<사생결단> - 잊혀질뻔 하다가 류승범 도움으로 단번에 스타된 여배우
-드라마 <카이스트>에서 보이시한 외모로 주목을 받았지만, 이후 출연작에서 별다른 존재감을 보이지 못해 사실상 잊혀지고 있었던 추자현은 2006년 영화 <사생결단>에서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다시금 주목을 받게된다.
-이 영화에서 그녀는 황정민, 류승범, 김희라와 함게 호흡을 맞췄는데, 사실상 홍일점 캐릭터여서 자연스럽게 주목받읈 있었다. 그런데 이 작품에서 단순 주목이 아닌 열연 수준이었다.
-추자현은 극중 마약 중독으로 이내 폐인이 된 비운의 여인 김지영을 연기했다. 이 장면에서 남자들의 꾐에 의해 마약에 중독된 장면과 금단증상으로 환각을 보는 장면을 리얼하게 연기해 평단과 관객으로 부터 호평을 받았다.
-추자현은 <사생결단>의 활약으로 각종 영화제 5관왕을 달성하게 된다. 이후 인터뷰에서 파격적인 연기로 힘이들때 류승범이 옆에서 도와주고 좋은 조언을 해줘서 잘 할수 있었다고 언급하며 류승범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 감독
- 최호
- 출연
- 황정민, 류승범, 김희라, 추자현, 온주완, 이도경, 김진혁, 최진호, 이얼, 신정근, 정우, 양기원, 민도기, 이수현, 김근형, 정행심, 이협수, 이성만, 김록경, 하현관, 장남부, 유재명, 최호, 윤덕원, 심보경, 이종호, 심재명, 최진화, 김의석, 오현제, 임재영, 김상만, 라현경, 김상범, 김재범, 김상만, 김석원, 김창섭, 윤해진, 박정률, 신재명, 고희정, 김이숙, 김배영, 윤일랑, 김광섭, 정성진, 이희경, 신재호, 박상현, 박상훈
- 평점
- 3.22
2.<도둑들> - 최동훈 영화의 특이점이 찾아온 순간? 홍콩 도둑들의 대화장면
-빠르고 역동적으로 전개된 최동훈 영화에서 묘하게 특이점이 찾아온 장면. 홍콩 도둑들의 리더 첸(임달화)이 마카오 박의 작전은 불가능하다며 우리는 돈만 갖고 튀자는 내용.
-이때 조니(증국상)가 잠시 대화를 중단하고 주변을 살피는 장면은 최동훈 영화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장면이다. 빠른 전개 속에 쉬어가는 타이밍과 같은 순간인데, 감독 역시 자신의 영화는 스피드가 장점이라 생각했지만 이때는 잠시 대사와 말을 멈추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 감독
- 최동훈
- 출연
- 김윤석,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김수현, 증국상, 주진모, 기국서, 최덕문, 채국희, 예수정, 이심결, 신하균, 나광훈, 김강우, 최진호, 손병욱, 김주명, 손민목, 홍원기, 박태경, 장남부, 이은채, 이언정, 지건우, 윤효식, 최동훈, 이기철, 김성민, 정문구, 최영환, 김성관, 이하준, 은희수, 신민경, 장영규, 달파란, 최세연, 김서영, 유상섭, 정윤헌
- 평점
- 3.44
3.<1987> - 당시 1억 원의 가치는?
-박처장이 감옥에 있는 두 형사에게 통장에 1억원을 넣었으니 절대 노선을 바꾸지 말라고 회유하는 장면. 하지만 조반장이 이에 저항하자 박처장이 분노하며 가족을 볼모로 삼았음을 협박한다. 이에 조반장이 울면서 받들겠다고 말한다.
-두 형사가 받은 1억원의 당시 가치는 강남 아파트 2채를 살수있는 가격이었다고 한다.
- 감독
- 장준환
- 출연
-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설경구, 여진구, 강동원, 문성근, 오달수, 고창석, 우현, 정인기, 문소리, 유승목, 현봉식, 박지환, 이용직, 박지홍, 김경덕, 김의성, 최광일, 김수진, 김종수, 김혜정, 조우진, 임철형, 박경혜, 김병철, 김승훈, 이형원, 김푸름, 이현균, 이신성, 이화룡, 전정관, 최현종, 이태형, 박용, 박민이, 박준영, 민우기, 한준우, 이창훈, 황정민, 지웅배, 박상민, 박지열, 강정우, 김성혁, 장근영, 정은경, 유정호, 김철윤, 윤상화, 김경찬, 김경찬, 이우정, 장준환, 이우정, 장영환, 김우형, 김승규, 정광호, 한아름, 김윤석, 채경화, 이은이, 황현규, 김정자, 박영식, 정성호, 박요섭, 곽태용, 황효균, 홍정호, 양진모, 김태성, 김석원, 최은아, 정상우
- 평점
- 3.88
4.<은교> - 은교가 지우와 관계를 맺게 된 배경은?
-영화에서 가장 파격적인 장면인 서지우와 은교의 베드신 장면. 두 사람이 관계를 맺게 된 배경에는 은교의 감정 때문이다.
-은교는 이적요와 포옹과 이마 뽀뽀를 하고 작별하면서 이적요가 지닌 고독함과 외로움에 빠지게 된다. 그러한 감정에 동화된 은교는 서재에 있는 지우를 찾아가게 되고, 은교를 원했던 지우와 눈이 맞아 관계를 맺게 된 것이다.
-베드신 장면에서 은교가 관계를 맺는 이유에 대해 '외롭다'라고 한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은교의 이 대사를 본 원작자 박범신 작가는 이 대사를 매우 좋아하며, 은교를 새롭게 재해석 했다고 호평했다.
- 감독
- 정지우
- 출연
- 박해일, 김무열, 김고은, 정만식, 박철현, 장윤실, 정서인, 김경일, 박진우, 백현진, 안민영, 임미연, 김민재, 강덕중, 이봉규, 강은경, 김서경, 정지우, 박범신, 안은미, 이상현, 정지우, 김순호, 김태경, 홍승철, 정진욱, 김시용, 박재완, 송종희, 최의영, 박영식, 홍장표, 김상범, 김재범, 김석원, 김창섭, 연리목, 정다미
- 평점
- 2.72
5.<반도> - 실제 헬기를 띄울수 없어서…드론을 대신 띄우다
마지막 유엔군의 치누크 헬기가 등장하는 장면은 실제 촬영 때 헬기를 동원할 수 없기에 CG로 구현한 것이다. 실제 촬영때는 배우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내에 드론을 띄어놓고 이를 헬기로 인식하도록 지도했다.
- 감독
- 연상호
- 출연
-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현직, 김규백, 황연희, 장소연, 문우진, 차시원, 박종범, 김태준, 이승진, 안현빈, 고동형, 김우현, 오진호, 박성현, 윤영균, 오문강, 유동균, 김민송, 배성민, 김한솔, 조이 알브라이트, 김만호, 김철윤, 한성수, 김단비, 소윤호, 박세준, 이세랑, 장격수, 박은철, 연상호, 류용재, 이동하, 김연호, 이형덕, 정기원, 박정우, 이목원, 유청, 박준용, 강봉성, 김현정, 조상경, 허명행, 유미진, 양진모, 모그, 김석원, 정도안, 윤형태, 이희은, 곽태용, 황효균, 정황수, 이전형, 최재천, 전영, 안다훈
- 평점
- 2.36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