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5 엣지' 실물 영상 유출 '화제'…"Z 폴드6보다 얇다"

['갤럭시 S25 엣지' 실물 추정 영상/알렉시스 가르자 유튜브 캡처]

[이포커스] 지난달 갤럭시 S25 시리즈 출시 행사에서 예고된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의 실물 모습이 담긴 영상이 유출돼 화제다.

유튜버 알렉시스 가르자(Alexis Garza)가 처음 게시한 이 체험 영상은 갤럭시 S25 엣지를 갤럭시 Z 폴드 6와 비교하며 놀랍도록 슬림한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다만 현재 해당 영상은 삭제된 상태다.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 S25 엣지는 두께가 5.48mm에 불과해 삼성에서 가장 얇은 휴대폰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펼쳤을 때 두께가 5.6mm인 갤럭시 Z 폴드 6 옆에 나란히 놓인 모습은 S25 엣지의 극도로 얇은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최근 보고서에서는 이 기기는 세라믹 후면을 채택,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할 것으로 알려졌다. S25 엣지의 카메라 모듈 디자인은 Z 폴드 6의 카메라 아일랜드와 유사하지만 크기는 더 작아 보인다.

S25 엣지의 슬림한 디자인은 4,000mAh의 비교적 작은 배터리 용량으로 인해 어느 정도 타협이 이루어진 결과다. 소문에 의하면 이 기기는 6.7인치 화면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6.2인치로 더 작은 화면을 가진 갤럭시 S25가 S25 엣지와 동일한 배터리 용량을 갖춘 것과 비교하면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갤럭시 S25엣지' 이미지/삼성전자 뉴스룸]

하지만 얇은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갤럭시 S25 엣지는 성능 면에서 결코 뒤지지 않는다.

알렉시스 가르자의 영상 속 AIDA 앱 정보에 따르면 이 기기는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갤럭시용) 칩셋, 12GB RAM, 그리고 256GB 스토리지를 탑재하고 있다. AIDA64 앱에서는 1200만 화소 센서 3개가 표시돼 카메라 세부 정보는 아직 불확실하다.

다만 보고서에 따르면 2억 화소 +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설정이 유력하다. 또한 이 앱은 Bluetooth 5.4 연결을 지원한다는 사실도 보여준다.

삼성은 아직 공식 출시일을 발표하지 않았으나 외신들은 갤럭시 S25 엣지가 2025년 3월 초 MWC(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한다.

곽유민 기자 ymkwak@e-focus.co.kr

Copyright © 이포커스.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