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회
지난달 글로벌 미식 전문 가이드 ‘테이스트아틀라스’에서 발표한 외국인들이 뽑은 '가장 맛있는 한국 음식 순위'에서 육회가 2위를 차지하며 3위 삼겹살을 제치는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날고기를 먹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들의 호기심을 끈 것으로 보인다. 신선한 맛과 한국 특유의 양념을 더해 먹는 독특한 방식은 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간장게장
글로벌 K관광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작년 한 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외식메뉴 거래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국적 불문 가장 인기를 끈 메뉴는 2위 치킨에 이어 1위는 간장게장이 차지했다. 특히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여행객 사이에서 거래건수가 전체의 약 87%로 높았다.
#빙수
또 서양권 방문객에서는 치킨, 분식 등 일반적으로 외국인에게 선호도가 높았던 음식과 더불어 '빙수'가 3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빙수 외에도 토스트, 도넛 등 간식 메뉴가 상위를 차지해 서양권 여행객들은 디저트를 자주 찾는 것으로 분석됐다.
#국밥
홍대 등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국밥'이 인기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전형적인 인기 메뉴였던 비빔밥, 불고기에서 나아가 국밥이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뉴욕타임스(NYT)가 '올해 뉴욕 최고의 요리 8선'에 한식당 '옥동식'의 '돼지곰탕'을 선정하기도 했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