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의 오픈월드 RPG ‘원신’이 서울에 카페를 오픈했습니다. 보통 게임 관련 카페라고 하면 본래 있던 카페와 협업하여 일정 시간 동안 내부를 게임 관련 콘텐츠로 꾸미거나,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굿즈를 판매하는 방식이 다수였습니다. 다만 이번 ‘원신 Cafe in Seoul’은 이와 다르게, 건물 하나를 통째로 임대하여 전체를 원신 관련으로 꾸미고 끝나는 기간 없이 상시 개설할 예정입니다.
원신 카페의 위치는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58, 티바트 타워입니다. 원래는 다른 이름이었는데 원신 카페 오픈에 어울리게 원신 내 등장하는 대륙 이름인 ‘티바트’를 따 와 지어졌죠. 카페에서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모티브로 한 음식과 음료 판매 및 이벤트 참여, 굿즈 구매 등이 가능합니다. 굿즈같은 경우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굿즈도 있고 주기적으로 새로운 굿즈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카페 관계자는 “원신을 사랑해주신 소중한 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시간의 제약없이 매순간 원신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상설 카페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면서, “원신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들 그리고 먹거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방문을 부탁드립니다.”고 전했습니다.
원신 카페의 오픈일은 11월 29일로, 현재 12월 10일까지의 예약은 마감된 상태입니다. 예약이 오픈했을 때에도 순식간에 몰려서 금방 매진되었죠. 다음 예약은 12월 6일 저녁 8시, 이후로는 매 주 수요일에 이후의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예약이나 입장, 이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SNS를 참고하면 됩니다.
게임어바웃에서는 카페가 오픈하기 이틀 전 미리 방문해서 내부를 둘러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