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토트넘 효과' 대박났다...로 셀소, 음바페와 '리그 5호골' 득점 공동 3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오바니 로 셀소는 벌써 리그 5호골을 기록 중이다.
로 셀소의 리그 5호골이었다.
이로써 로 셀소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 7골), 아요세 페레즈(비야레알, 6골)에 이어 득점 공동 3위에 올랐다.
주축 선수들이 모두 이탈한 상황에서 아스톤 빌라,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선발 기회를 잡은 로 셀소는 2경기 연속골을 신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오종헌]
지오바니 로 셀소는 벌써 리그 5호골을 기록 중이다. 킬리안 음바페와 동률이다.
레알 베티스는 30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라리가 8라운드에서 에스파뇰에 1-0 승리를 거뒀다. 승점 3점을 획득한 베티스는 리그 8위(승점12)에 위치했다.
이날 베티스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바캄부가 포진했고 에잘줄리, 로 셀소, 로사다가 뒤를 받쳤다. 중원은 로카, 알티미라가 호흡을 맞췄고 4백은 로드리게스, 나탄, 요렌테, 베예린이 짝을 이뤘다. 골문은 실바가 지켰다. 에스파뇰은 로사노, 고메스, 가르시아 등으로 맞섰다.
최근 두 경기 연속 승리가 없었던 베티스가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마요르카에 패했고, 현재 최하위권인 라스 팔마스와 비기며 순위를 끌어올릴 기회를 놓쳤다. 만약 에스파뇰에 패한다면 승점이 같아지며 추격을 허용하는 상황이었다.
베티스는 전반 막판 앞서갈 기회를 잡았다.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에잘줄리가 키커로 나섰다. 하지만 에잘줄리의 슈팅은 가르시아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고 말았다. 이후 몇 차례 득점 기회가 있었지만 오랜 기간 0-0 스코어가 이어졌다.
하지만 결국 골문을 열어냈다. 주인공은 로 셀소였다. 로 셀소는 후반 40분 짜릿한 결승골을 터뜨리며 베티스의 승리를 이끌었다. 로 셀소의 리그 5호골이었다. 이로써 로 셀소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바르셀로나, 7골), 아요세 페레즈(비야레알, 6골)에 이어 득점 공동 3위에 올랐다. 음바페(레알 마드리드)와 같다.
로 셀소는 2019년 여름 토트넘 훗스퍼 에 합류했다. 처음에는 임대 신분이었지만 얼마 뒤 완전 이적이 성사됐다. 그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시절 영입된 선수였다. 얼마 뒤 포체티노 감독이 떠나게 됐고, 이후 새로 토트넘 지휘봉을 잡는 감독들은 로 셀소를 중용하지 않았다.
결국 임대를 전전해야 했다. 임대 기간에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로 셀소는 두 차례 임대를 떠났는데, 행선지 모두 비야레알이었다.그러다 지난해 여름 분위기 반전 가능성이 생겼다. 4-2-3-1 포메이션을 사용하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새로 부임했다. 2선 중앙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로 셀소 입장에서는 기회였다.
실제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로 셀소를 자신의 구상에 포함시켰다. 이에 로 셀소는 이적 없이 팀에 잔류했다. 시즌 초반에는 부상이 겹치며 많이 뛰지 못했다. 특히 제임스 메디슨이라는 강력한 경쟁자의 존재로 인해 11월 초 첼시전까지는 2경기 교체로 뛴 게 전부였다. 그러나 해당 경기에서 메디슨이 부상을 당했고, 로드리고 벤탄쿠르까지 추가로 전력에서 이탈하며 로 셀소에게 기회가 왔다.
그리고 좋은 인상을 남겼다. 주축 선수들이 모두 이탈한 상황에서 아스톤 빌라,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선발 기회를 잡은 로 셀소는 2경기 연속골을 신고했다. 하지만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부상을 당하게 됐다. 한 달 가량 회복기를 갖고 돌아온 로 셀소는 시즌 후반기 교체로 뛰고 있다. 핵심 자원들이 모두 부상에서 돌아오면서 로 셀소가 뛸 기회는 많지 않았다.
자연스럽게 떠날 가능성이 높아졌다. 로 셀소의 계약 기간은 내년 여름에 끝날 예정이었다. 결국 토트넘과 결별했고, 베티스가 최종 승자가 됐다. 로 셀소는 토트넘으로 이적하기 전 2018-19시즌 베티스에서 뛰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오종헌 기자 ojong12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