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호, 30일 기자회견 갖고 요르단·이라크 연전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펼쳐질 요르단, 이라크와의 국제축구연맹(FIFA)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의 명단이 30일 발표된다.
한국은 10월 10일 요르단 암만에서 요르단과 3차 예선 3차전을 펼치고 국내로 돌아와 15일 이라크와 4차전을 벌인다.
세 팀이 모두 1승 1무로 승점 4를 얻었지만 골득실 차와 다득점에 따라 B조 1~3위는 요르단(+2·4득점), 한국(+2·3득점), 이라크(+1·1득점) 순으로 매겨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르단·이라크 모두 1승1무···3·4차전 중요성 커
10월 펼쳐질 요르단, 이라크와의 국제축구연맹(FIFA)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에 나설 한국 축구대표팀의 명단이 30일 발표된다.
대한축구협회는 30일 오전 11시에 서울 종로의 축구회관에서 홍명보(55) 축구대표팀 감독이 기자회견을 열고 명단을 직접 발표한다고 23일 전했다.
한국은 10월 10일 요르단 암만에서 요르단과 3차 예선 3차전을 펼치고 국내로 돌아와 15일 이라크와 4차전을 벌인다.
앞서 펼쳐진 두 차례의 9월 3차 예선 경기에서 한국은 1승 1무를 기록해 승점 4를 확보했다. 홈에서 약체로 평가 받던 팔레스타인과 0대0으로 비겼고 오만과 원정 경기에서는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활약 속에 3대1로 이겼다.
3,4차전을 펼칠 요르단과 이라크도 역시 한국과 마찬가지로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다. 요르단은 쿠웨이트와 1대1로 비긴 뒤 팔레스타인을 3대1로 잡았다.
이라크 역시 홈에서 오만을 1대0으로 승리한 후 쿠웨이트 원정 경기에서 0대0으로 비겼다.
세 팀이 모두 1승 1무로 승점 4를 얻었지만 골득실 차와 다득점에 따라 B조 1~3위는 요르단(+2·4득점), 한국(+2·3득점), 이라크(+1·1득점) 순으로 매겨져 있다. 10월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에서 만날 요르단과 이라크와의 경기가 중요한 이유다.
이번 명단 발표에 새로운 얼굴이 다수 오를 지도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 앞서 홍 감독은 1기 명단에서 '18세 K리거' 양민혁을 비롯해 황문기(이상 강원), 최우진(인천), 이한범(미트윌란) 등 새 얼굴 4명을 뽑았다.
최근 유럽 무대에서 오현규(헹크), 이영준(그라스호퍼), 배준호(스토크 시티) 등이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홍 감독이 새로운 선수들을 명단에 포함시킬 가능성도 있다.
이종호 기자 phillie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해나-데프콘 두 번째 열애설…'가족끼리 어색해지게 왜 이래요' '칼 차단'
- '윙크 보이' 이용대 '배드민턴 실패보다 '이혼 충격' 더 컸다' 털어놔
- '연예인 아니세요?'…노홍철이 기내 비즈니스석에서 겪은 사연
- ‘미녀 골퍼’ 안신애 일본서 돌연 은퇴 선언…아버지 병 간호 이유
- [영상] '삐끼삐끼춤 인기, 이 정도 일 줄이야'…금발 치어리더들도 '무아지경'
- 정몽규·홍명보, 국회서 감독 선임 논란 입 연다
- 함소원 '前 남편 진화, 이혼 후 자신 없다고 연락 와'…현재 동거 중
- '눈 떠보니 유부남이 내 몸 만지고 있어…'머니게임' 나온 유명 BJ 폭로
- 아이들 껴안고 아들 볼 뽀뽀하던 그 때…고현정 애틋한 사진 공개
- '기사마다 악플 단 그 사람 찾았다'…박수홍 아내가 공개한 악플러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