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찐 매력을 볼 수 있는 소도시는 어디?

5,400명이 구독하는🥳
여행 뉴스레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발송!🧳

1. 도쿄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아사쿠사🗼

ⓒph.snap_3202 인스타그램

아사쿠사는 어디?👀
아사쿠사는 도쿄의 옛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절 '센소지'를 비롯해 옛 유산들이 남아있죠. 또 센소지 맞은편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전파탑 '스카이트리'가 있어요.🗼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센소지부터 현대 기술의 정점인 스카이트리까지, 아사쿠사는 도쿄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센소지 설화!😲
628년에 지어진 센소지는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절이에요. 센소지에는 한 가지 설화가 전해지는데요. 한 어부 형제가 스미다강에 던진 그물에 관세음보살상이 걸렸다고 해요. 형제는 불상을 다시 강으로 돌려보냈지만 불상이 매번 형제의 그물에 걸려 돌아왔다고.😮 이를 성스럽게 여긴 형제가 불상을 모시기 위해 절을 지었는데 그게 바로 센소지예요. 형제가 발견한 불상은 센소지 본당에 있는데요. 불교 관습에 따라 공개되지는 않아서 실제 존재하는지는 알 수 없어요.🙄 한편 센소지는 1041년 대지진, 1079년 화제, 세계 2차 대전 등으로 소실됐다가 1951년 복원됐어요.

센소지의 상징, 카미나리몬🏮
센소지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높이 약 4m, 무게 700kg에 달하는 초대형 등 '카미나리몬'이 있어요. 센소지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존이라 sns에서 많이 보셨을 거예요.📸 많은 분들이 사진만 찍고 카미나리몬을 지나치곤 하는데요. 카미나리몬 아래에는 숨겨진 용 조각이 있어요.🐲 카미나리몬의 본래 정식 명칭은 '후라이진몬'으로 바람과 번개를 지배하는 신이라는 뜻이에요. 일본에서 용은 구름을 관장하고 비를 내리게 하는 힘을 가진 것으로 전해져서 용 조각이 있는 거라고. 센소지에 가시거든 구독자님들은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용 조각까지 보고 오세요~

센소지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카미나리몬을 지나면 센소지까지 곧게 뻗은 거리가 나타나요. '나카미세도리'라고 하는 곳인데요. 약 260m 거리를 따라 약 90여개의 상점이 줄지어 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상점가예요! 일본 전통 기념품부터 다양한 간식거리와 디저트까지 살 것들이 굉장히 많답니다.🍡(지갑 주의!!) 나카미세도리는 걸을 때도 예쁘지만 하늘에서 내려다보면 굉장히 아름다운 거리예요.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8층 무료 전망대에 가면 나카미세도리를 볼 수 있어요!🔭

📍위치: 2 Chome-3-1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가는 길: 도쿄 메트로 아사쿠사역
💴입장료: 무료

2. 도쿄의 찐 매력을 볼 수 있는 가와고에🏠

ⓒcrea__zy 인스타그램

가와고에는 어디?👀
가와고에는 도쿄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소도시예요. 최근 도쿄 인근 소도시로 가마쿠라를 많이 가곤 하는데요. 도쿄의 오랜 전통과 옛 거리를 구경하고 싶다면 가와고에를 추천하고 싶어요.🏠 가와고에는 서울의 북촌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타임머신을 타고 온 것 같아!🕰️
가와고에는 '작은 에도'라는 별칭으로 많이 불려요. 에도는 도쿄의 옛 이름으로 1603년부터 1868년까지의 시기를 말하는데요. 가와고에에서는 에도 시대의 모습을 고스란히 볼 수 있어요.😲 100년 넘은 건물들이 줄지어선 '구라즈쿠리 거리', 1,600년대에 지어진 '토키노카네 시계탑', 좋은 인연을 맺게 해 준다는 전설이 있는 '히카와 신사' 등 에도시대의 건축물들이 남아 있으니까요. 화려한 도쿄에서 잠시 벗어나 힐링을 하고 싶다면 하루 정도는 가와고에를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먹을 거 빼놓을 수 없지!😋
구라즈쿠리 거리 근처에는 옛날 과자 거리가 있어요! 이곳에는 20여 곳의 옛날 과자 가게가 모여 모찌·고구마칩·아이스크림·뻥튀기 등을 팔아요.🍦 과자 가게가 이렇게 모여 있는 건 가와고에가 과거 일본에서 제과류 생산을 맡았기 때문이에요. 과자 가게 말고도 각종 기념품 가게와 소품샵도 있으니까요. 소소한 쇼핑도 즐겨보세요.🛍️ 그리고 일본 스타벅스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와고에 스타벅스도 가보세요! 에도 시대 감성이 뿜뿜 묻어나는 스타벅스도 핫플이랍니다.

📍가는 법: 도쿄 이케부쿠로역에서 도부철도선 타고 가와고에역 하차


오늘 '도쿄 소도시 편' 뉴스레터 원문을 읽고 싶다면!
👉https://wheretotravel.stibee.com/

Copyright © 여행어디로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