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월드와 헬다이버즈2 이어 '라스트 에포크'도 대박 조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라스트 에포크'가 초반 흥행에 성공하는 분위기다.
서버 문제를 잘 해결하면 팰월드나 헬다이버즈2처럼 대박이 될 가능성도 있다.
얼리 액세스 당시 유저 평가에서 '매우 긍정적' 등급을 받았지만 정식 출시 이후에는 서버 문제로 '복합적(4400개 리뷰 중 66% 긍정적)' 등급을 받았다.
대기열과 서버 불안정 현상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라스트 에포크 개발진은 "서버 개선 현황을 알리며 문제를 수습하는 중이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스팀에 대박 신작이 줄줄이 쏟아지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라스트 에포크'가 초반 흥행에 성공하는 분위기다. 서버 문제를 잘 해결하면 팰월드나 헬다이버즈2처럼 대박이 될 가능성도 있다.
지난 21일 정식 출시한 라스트 에포크는 과거를 파헤치고 미래를 재건하는 여행을 하면서 전투를 즐기는 던전 크롤러 테마 액션 RPG다.
카메라 시점은 디아블로, 패스 오브 엑자일, 로스트아크 등 각종 인기 RPG에서 자주 활용된 쿼터뷰다.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비롯한 반복 플레이 요소를 갖췄으며 경험 많은 숙련자는 물론 신규 플레이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정식 출시 빌드인 1.0 버전에서는 두 종의 신규 전직, 스킬 개편 등 여러 변화가 이뤄졌다. 1.0 버전에서 새롭게 선보인 직업은 '매사냥꾼'과 '흑마법사'다. 플레이어는 5종의 기본 직업과 각각 3종씩, 총 15종의 전직 직업을 만날 수 있다.
캐릭터 스킬 역시 새롭고 광범위하게 개편돼 플레이어는 더욱 다양한 캐릭터 육성을 즐길 수 있다. 각각의 증강 트리를 지닌 100종 이상 스킬, 다양한 전리품과 지속 플레이 가능한 엔드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고 탄탄한 엔드 콘텐츠로 성장한 캐릭터들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어 출시 직후 전 세계 게이머에게 관심을 얻었다.
그 결과 출시 이후 스팀 최다 동시 접속자 수 15만 명을 달성하면서 팰월드, 헬다이버즈2와 함께 2024년 스팀 흥행작 라인업에 포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가장 큰 걸림돌은 서버 문제다. 얼리 액세스 당시 유저 평가에서 '매우 긍정적' 등급을 받았지만 정식 출시 이후에는 서버 문제로 '복합적(4400개 리뷰 중 66% 긍정적)' 등급을 받았다.
얼리 액세스에서는 서버 인구가 평균 1000명 정도 유지했고 멀티 콘텐츠가 도입된 지난해 3월에는 4만 안팎이었기에 10만 명 이상 유저가 한 번에 몰릴 것을 예상하지 못한 분위기다.
대기열과 서버 불안정 현상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라스트 에포크 개발진은 "서버 개선 현황을 알리며 문제를 수습하는 중이다"고 전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