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간의 미식축제'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 9일 개최
[한라일보]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JFWF)'이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제주 전역에서 개최된다.
제주 푸드 앤 와인 페스티벌은 국내외 최정상급 셰프들이 제주의 청정 농수축산물로 최고의 요리를 선보이는 제주 미식축제다.
도내 조리학과 대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미래셰프 인재 양성에도 기여하며 수익금 전액은 조리전공 대학생 장학금으로 기부된다.
올해 미식축제에서는 제주 고메스푼 맛집 200선 발표, 음식영화 야외상영 이벤트, 와인클래스, 와인페어, 마스터셰프 클래스, 가든디너, 디저트페어, 와인디너, 갈라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제주 대표맛집 200곳이 참여하는 '제주고메스푼 200'에 선정된 맛집 방문시 JFWF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구독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면, 맛집별로 메뉴 할인, 음료수 무료 제공, 특별메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든디너는 실내정원에서 정상급 셰프들이 제주의 청정 식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미식 요리와 함께 세계의 와인, 제주의 전통주를 페어링하며 즐기는 시그니처 행사다.
와인페어와 와인클래스에서는 세계적인 와인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높은 평점을 준 수십 종의 와인을 시음하고, 유명 소믈리에의 와인 강연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제임스 서클링이 직접 참여하는 와인디너가 17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에서 열린다. 서클링이 추천 와인을 직접 소개하면서 페어링되는 코스 디너로 수준 높은 미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상세내용(고메스푼 맛집 200선)은 관련 누리집(https://jfwf.kr/)이나 인스타그램(@jejufoodandwine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태윤기자 lty9456@ihalla.com
#제주 #와인푸드페스티벌 #한라일보 #미식축제
Copyright © 한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