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전화로도 챗GPT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픈AI가 18일(현지시간) 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챗GPT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이날부터 미국 전화번호인 1-800-CHATGPT(1-800-242-8478)에 전화를 걸어 챗GPT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픈AI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케빈 와일은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오픈AI의 사명은 모든 인류에게 이로운 인공일반지능(AGI)을 만드는 것이고, 그 중 일부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케빈 와일은 "오늘 우리는 다음 단계로 나아가 챗GPT를 여러분의 전화기에 도입한다"라고 덧붙였다. 유선전화를 통해 제공되는 챗GPT는 모바일 앱의 '어드밴스드 보이스 모드'와 유사하다.
챗GPT는 사용자가 전화로 묻는 질문에 응답하고 문장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현재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되며, 15분간의 무료 통화 시간이 제공된다.
사용자들은 문자로 챗GPT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왓츠앱(WhatsApp)에 AI 기능을 통합했다. 전화 기능과 마찬가지로 계정이 없이도 왓츠앱을 통해 챗GPT와 대화할 수 있다.
오픈AI는 왓츠앱 통합을 위한 이미지 분석, 웹 검색과 같은 추가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기능이 언제 출시될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AI포스트(AIPOST) 조형주 기자
■ 보도자료 및 광고, 비즈니스 협업 문의 aipostkorea@naver.com
Copyright © AI포스트(AI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