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뚜껑, 이렇게 쓰일 줄이야!" 생각지도 못한 활용 꿀팁 4

픽데일리

생활 속에서 물티슈는 정말 많이 사용된다.

물티슈를 모두 사용하고 버릴 때 비닐과 플라스틱을 뚜껑을 분리해 버리는 데,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물티슈 뚜껑은 튼튼해 재활용하기 좋다. 쓰레기로 많이 생기는 물티슈 뚜껑을 그냥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해보자.

물티슈 뚜껑 활용법 4

픽데일리

지퍼백과 물티슈 뚜껑을 활용하면 간이 휴지케이스를 만들 수 있다. 지퍼백 가운데를 뚜껑 안쪽 사이즈에 맞게 자른 뒤물티슈 뚜껑을 붙여주면 끝이다. 지퍼백 입구로 휴지를 넣고, 물티슈 캡 부분으로 휴지를 뽑아쓰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기를 키우거나 차량 비치용으로 들고다닐 휴대용 휴지가 필요한데, 휴지를 따로 사자니 아까울 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하다. 물티슈, 비닐장갑, 쓰레기 봉투 등 원하는 물건을 넣어주면 간편한 보관함이 완성된다.

물티슈 뚜껑은 음식물 쓰레기 봉투의 밀봉 캡으로 사용해줘도 좋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음식물을 보관하면, 별다른 뚜껑이나 마개가 없어 냄새가 많이 나고 벌레가 꼬이기 쉽다. 물티슈 뚜껑 아래에서 비닐봉투를 넣어주고, 비닐의 입구를 벌려 바깥으로 빼내 준 뒤 뚜껑을 닫아주면 끝이다. 같은 방법으로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 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음식물 봉투 대신 일회용 봉지에 넣고 뚜껑을 닫아주면 된다.

픽데일리

물티슈 뚜껑을 싱크대에 붙이면 쓰레기 봉투 걸이로 사용할 수 있다. 부엌 하부장 한편에 물티슈 뚜껑을 붙여준다. 그다음 뚜껑을 열고 비닐을 벌려 끼워준 뒤, 뚜껑을 닫아주면 비닐이 고정되어 간단한 휴지통이 완성된다.

이런 휴지통은 요리하면서 생기는 작은 쓰레기를 바로 버릴 수 있어 편리하다. 쓰레기가 가득 차면 비닐 통째로 빼서 쓰레기통에 넣어주면 된다. 물티슈 뚜껑을 붙일 때 접착력이 강하게 남아있다면 그냥 붙여줘도 되지만, 접착력이 약하다면 양면 테이프를 이용해 붙여주면 된다.

물티슈 뚜껑의 접착면을 맞대고 붙여주면 작은 보관함이 생긴다. 뚜겅을 열고 손톱깍기나 고무줄, 빵끈 등 자잘한 것들을 넣고 보관하기 좋다. 물티슈 캡이 단단한 플라스틱이기 때문에 나사, 못 같은 제품을 넣고 보관하기도 좋다. 물티슈 뚜껑을 물티슈에서 떼어내기가 어렵다면 냉장고에 넣어둔 뒤 분리해보자. 냉장고에 넣어두면 접착제가 굳어 분리하기 쉬워진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