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료, 주차비 모두 무료예요" 호수 위를 걷는 출렁다리 산책 명소

사진 = 한국관광공사
괴산호를 품은 출렁다리 명소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산책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갑자기 하늘과 물 사이에 매달린 듯한 다리가 하나 나타난다. 바로 '연하협구름다리'다. 괴산 산막이옛길과 충청도양반길을 연결하는 이 출렁다리는 길이 167m, 폭 2.1m의 현수교 구조로 다리 위에 서면 양옆으로 펼쳐지는 괴산호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이 다리는 이름처럼 구름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준다. 걸을 때마다 흔들리는 특유의 진동과 바닥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호수 풍경이 더해져 색다른 스릴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가을이 되면 주변 산들이 붉고 노랗게 물들어, 출렁다리 위에서 내려다보는 단풍과 호수의 조화가 절경을 이룬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길 중간중간에는 전망 포인트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여행은 물론 커플과 사진 작가들에게도 인기 있는 코스다. 다리 끝에서 이어지는 산책길은 완만한 오르내림이 반복되는 코스로 가벼운 차림이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연하협구름다리는 계절마다 풍경이 달라지지만, 특히 늦가을에서 초겨울 사이가 가장 많은 발길이 닿는 시기다. 주변의 산막이옛길과 충청도양반길 코스까지 연계하면 보다 알찬 하루 코스가 완성된다. 도심과 멀지 않으면서도, 자연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괴산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방문 정보]
- 주소: 충청북도 괴산군 칠성면 명태재로미루길 100

- 운영시간: 상시 개방

- 휴일: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 주차: 가능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