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이글스파크… 내년부턴 베이스볼드림파크서 만나요"

신익규 기자 2024. 9. 29. 2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이글스가 올 시즌 최종전이자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의 마지막 경기에서 패배했다.

한화는 이번 경기를 끝으로 다음 시즌부터 새 구장인 대전 베이스볼드림파크에서 경기를 치른다.

이날 경기는 한화가 1986년 창단한 뒤 수십년을 함께한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치른 마지막 경기다.

한화생명이글스파크의 원 명칭은 한밭야구장으로 1964년 완공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일보DB

한화이글스가 올 시즌 최종전이자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의 마지막 경기에서 패배했다. 한화는 이번 경기를 끝으로 다음 시즌부터 새 구장인 대전 베이스볼드림파크에서 경기를 치른다.

한화는 올시즌 정규리그를 66승 2무 76패(승률 0.465)로 끝냈다.

이날 패배로 한 경기를 덜 치른 롯데 자이언츠(65승 4무 74패)에 밀려 8위로 떨어졌다.

이날 경기는 한화가 1986년 창단한 뒤 수십년을 함께한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치른 마지막 경기다.

한화는 39년간 이곳에서 정규시즌 2213경기를 치러 1067승 41무 1105패를 거뒀다.

한화생명이글스파크의 원 명칭은 한밭야구장으로 1964년 완공됐다. 현존하는 KBO리그 9개 구장 가운데 가장 오래됐다.

한화이글스는 내년부터 현재 건축 중인 베이스볼 드림파크에서 홈 경기를 치른다.

지난 3월 착공한 베이스볼 드림파크의 공정률은 지난 9일 기준 64%다.

커다란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지하 2층-지상 4층 총면적 5만 8594.58㎡ 규모의 시설을 내년 3월 공식 개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생명이글스파크의 재사용 용도로는 현재 사회인 야구장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중이다.

대전시는 지역 내 야구동호인들의 스포츠 수요를 충족하고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돕는다는 구상이다.

다만 기존 구장이 지닌 역사성을 그대로 이어가되 1루와 3루, 관람석 부지는 철거해 다목적체육관을 새로 설치할 방침이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