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채 집주인이 말하는, 경매를 꼭 해야 하는 이유 3

3년 만에 21채의 집주인이 된 주인공

* 글쓴이 소개 l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2022》의 저자 이현정

서른아홉 살에 셋째를 낳고 뒤늦게 시작한 경매로 3년 만에 21채 집주인이 되었다. 부동산 시장이 얼어붙거나 과열이어도 늘 시장에 머무르며 십수 년간 경매 현장을 누빈 저자는, 경매야말로 안전하면서도 빠르게 자산을 증식시켜주는 최고의 수간이라고 말한다.

개정판으로 돌아온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는 저자의 지식과 노하우를 그대로 담아 경매의 확실한 기본기를 갖추게 해주는 책이다. 특히 이제 막 경매를 시작한 초보자라면 기초지식부터 물건 고르기, 권리분석, 현장조사, 입찰, 명도, 낙찰 후 활용법까지 모든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녀가 전하는
부동산 시장 전망과
경매를 꼭 해야하는 이유를
살펴봅시다.👇


2022년 이후 부동산 시장 전망🏠

개정판을 출간하기 위해 전체 내용을 다시 꼼꼼히 체크하고, 현재 상황에 맞게 수정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런데 예시를 최신 물건으로 변경하고, 얼마 전 발표한 정부의 규제완화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는 정도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이는 부동산 시장이 상승장일 때나 하락장일 때나 투자의 근간은 다르지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부동산 공부를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공부 중에서도 왜 경매를 해야할까요?



경매는 내 자산을
지켜줍니다.

부동산 경매는 성인인 만 19세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경매를 하기 위한 특별한 자격조건은 필요 없습니다. 경매법정은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자유롭게 입찰하고, 그저 그에 대한 책임을 지면 됩니다. 경매는 일반 매매보다 저렴하게 낙찰받아 살 때부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만약 부동산에 대해 전혀 모르는 왕초보라면 경매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면 됩니다. 경매는 부동산에 투자하는 방법이기 이전에 내 재산을 지키는 필수지식입니다.

경매의 권리분석은 등기부등본에서 시작합니다. 전세를 구한다면, 이사하려는 전세집에 어떤 권리가 있는지, 그 권리에는 어떤 위험이 있는지 등기부등본을 보고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임차인의 권리를 알고, 주택임대차보호법을 이해하면 소중한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경매지식은 내 집을 마련할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경매를 공부하며 물건의 가치를 판단하는 눈을 가지게 되면 저렴한 급매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경매는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지식입니다.


경매는 돈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물려받은 재산이 있으면 세상 살기가 무척 편합니다. 부모님께 받은 집에서 신혼을 시작하면 저만치 앞선 출발선에 서 있는 것과 같죠. 물론, 출발이 빠르다고 꼭 앞서는 것은 아닙니다. 인생은 아주 긴 마라톤이니까요. 부족하게 시작해도 열심히 노력한다면 출발선 조금 뒤에 있는 것쯤은 아무것도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부자들은 대를 이어도 여전히 부자일까요? 부자 아빠가 자녀에게 물려주는 것이 돈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부자 아빠는 자녀에게 돈에 대한 철학과 지식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어린 나이의 자녀에게도 주식과 부동산에 대해 가르칩니다.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필수 지식이기 때문이죠. 경매 역시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필수지식입니다.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았고, 그동안 모르고 살았지만 내 재산을 지키고 불리고 싶다면 지금부터 경매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경매는 돈 공부의 시작입니다.


경매로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습니다.

14년 전 저는 세 아이의 엄마이자 평범한 워킹맘이었습니다. 경매를 알게 된 후 9,000만원의 전세 보증금으로 아파트 경매를 시작하였고, 3년 만에 21채의 집주인이 되었지요. 그 이야기를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라는 책으로 쓰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상가, 토지에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스물두살 둘째아들이 종잣돈 700만원으로 첫 부동산 투자를 시작한 이야기를 담은 책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가진 돈이 적어도 할 수 있고, 평범한 사람도 할 수 있는 것이 경매입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경매로 일반 근로자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습니다. 경매는 특별한 재능과 대단한 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자산가가 될 수 있는 길 중 하나입니다.

경매를 해야하는 이유 정리👇
① 내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지식이다.
② 돈 공부에 도움이 된다.
③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다.

경매 기초 공부를
가장 확실하게 할 수 있는 방법!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

👉 목적에 맞는 물건 고르는 법
👉 권리분석
👉 인터넷답사와 현장답사 하는 방법
👉 법원에서 실수 없이 입찰하는 방법
👉 최선의 대출방법
👉 원활하게 명도하는 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