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랩] ‘교실 안 CCTV 설치’ 필요할까?…교사들 입장 직접 들어봄
김소영 2026. 3. 2. 11:03
출입문, 계단 같은 학교 내 사각지대에 CCTV 설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최근 국회 본희의를 통과했습니다.
그런데 법안 발의 때부터 학교 사각지대에 ‘교실’을 포함해야 하는지를 두고 논쟁이 있었습니다.
결국 최종 법안에서는 교실이 제외됐지만, 아직도 교육계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는데요.
크랩이 현직 교사들에게 교실 내 CCTV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https://youtu.be/3gPC-Wx_SFQ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소영 기자 (so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트럼프 “이란 지휘부 대거 제거…새 지도부와 대화할 것”
- “유가 100달러 전망까지”…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가 흔들까? [잇슈 머니]
- 이란, 호르무즈 해협서 민간 선박 공격…국제유가 수직 상승 우려
- 전남광주통합법 국회 통과…‘대구경북’ 처리 무산에 여야 ‘서로 탓’
- ‘루이비통·김앤장’ 꺾은 소상공인…“내돈내산 명품 리폼은 합법”
- “돈 있는 어르신은 좀”…지하철 무임·기초연금 기준 바뀔까? [잇슈 머니]
- 남극 빙하 934m 뚫었더니…얼음 아래 ‘물고기 떼’ 가득 [취재후]
- 5백만 원어치 태극기…“익명 지켜달라”
- 함부로 접근했다 덥석…철창 밖 소녀 낚아챈 동물원 사자 [잇슈 SNS]
- ‘투잡’은 기본…‘고물가시대’ 청년 생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