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억 로또 1등 당첨된 프랑스 부부가 남긴 말 "드디어 쉰다!" 당첨비법은?

알쓸월드 : 알아둬도 별로 쓸모없는 국제 뉴스 이모저모
드디어 쉴 수 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5년 당신 통장에 151억 원이 입금된다면 어떨까요?

프랑스의 한 부부에게 이 꿈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기 직전에 말이죠.

지난 12월 9일(현지시각) 프랑스 수도 파리 동부에 위치한 도시 마른(Marne)에 사는 부부가 프랑스 로또 1등인 1천만 유로에 당첨되었습니다. 우리 돈 약 151억 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크리스마스이브, 프랑스 복권회사인 FDJ가 보도자료를 통해 천만 유로 당첨자가 나왔다고 알렸습니다. 이 골든티켓은 마른 지역 내 작은 도시 비트리-르-프랑수아 광장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담배 가게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사진 : FDJ

익명을 원한 이 부부. 행운을 거머쥐기 위해 번호를 선택한 사람은 바로 남편이었습니다. 그가 선택한 번호는 38, 5, 9, 25, 6 그리고 보너스 숫자 6이었죠. 그의 아내는 FDJ를 통해 남편이 가끔씩 생일과 연관된 좋아하는 숫자를 조합해서 로또를 사곤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잭팟에서도 그는 생일을 조합해서 1등 당첨된 것이죠.

남편은 자신이 백만장자가 된 사실을 알게 되자마자 아내에게 전화했습니다. 그는 당시 아내가 자신의 말을 믿지 않았다고 회상했죠.

부부가 로또 1등에 당첨된 2024년 12월 9일 FDJ 당첨자 안내창이다. 딱 1명이 당첨되어 1천만 유로 당첨금을 손에 쥐었다. 사진 : FDJ 캡처

그는 당첨금을 찾기 위해 파리에 있는 FDJ 본사로 가기 전까지 로또 1등 당첨 티켓을 집 내부 굴뚝에 숨겨두었다고 합니다. 티켓이 불에 타버리면 어쩌려고 그랬을까요.

그래도 안전하게 당첨금을 수령한 이 부부. 그들은 단 한마디를 남겼습니다.

이제 일을 좀 줄이고 드디어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크리스마스 이 부부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나눠주고 출장 요리사를 불러 근사한 식사를 대접했다고 전해집니다.


2025년 새해. 이 글을 읽는 당신에게도 근사한 행운이 다가오기를 바라겠습니다.

구독을 누르시면 매일 유럽 현지에서 전해드리는 '에코프레소' 한 잔을 내려드립니다.

Copyright © 에코프레소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