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 때문에 고민이라고?" 여름 민소매 옷 선택팁 6

사진=서울신문 DB

#겨드랑이 살이 고민이라면

소매 사이로 비집고 나오는 겨드랑이 살이 고민이라면 어깨선이 넓고 가슴 옆부분까지 감싸주는 암홀이 좁은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몸에 과하게 달라붙는 것보단 살짝 여유로운 핏을 택해야 덜 답답해보인다.

사진=로미스토리

#상체가 발달한 체형이라면

상체가 발달한 체형이라면 상의가 아래로 갈수록 퍼지는 스타일을 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슬림한 핏의 바지를 입으면 한결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사진=비키 제공

#좁은 어깨가 콤플렉스라면

좁은 어깨가 콤플렉스라면 어깨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드롭 숄더 형 반팔 티셔츠를 선택해보자. 드롭 숄더 반팔 티셔츠는 슬리브가 짧아 민소매처럼 연출할 수 있지만, 팔을 일부분 가리기 때문에 편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사진=게스 제공

#스포티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스포티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라운드넥 슬리브리스 티셔츠가 제격이다. 몸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라운드넥 슬리브리스 티셔츠에 트레이닝 팬츠, 청바지 등을 매치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바이린샵 제공

#출근룩으로 입고 싶다면

출근 복장으로 어깨가 드러난 옷이 부담스럽다면 스트랩이 두꺼운 민소매 상의에 슬랙스를 맞춰 입어보자. 스트랩이 두꺼울 경우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 브이넥이나 스퀘어넥처럼 쇄골이 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답답한 느낌을 덜어낼 수 있다.

사진=이랜드 제공

#아직 민소매가 부담스럽다면

민소매를 입고 싶지만 아직 민소매가 부담스럽다면 액세서리 등의 아이템을 이용해 시선을 분산 시키면 좋다. 시선 분산 효과를 위해서는 화려한 귀걸이나 목에 붙는 짧은 목걸이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사진=안유진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