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이어폰까지 동시 충전 가능한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평소 개인적으로 잠들기 전 반드시 충전을 해야 하는 기기를 꼽자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이것만 해도 벌써 세 개의 충전 어댑터를 써야 해서 4구 멀티탭을 쓰면 한 구만 남게 되고, 멀티포트 USB 충전기를 써도 USB 포트를 세 개나 차지하게 된다. 태블릿PC와 핸디용 선풍기 등 충전할 기기가 많다면 멀티포트 충전기도 부족한 상황이 될 수 있는데,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만 있으면 단 하나의 포트로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폰까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32,300원


작고 납작한 본체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는 흰색 박스에 담겨 있다. 박스 앞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는데, 블랙과 화이트 각각의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어서 박스 앞면만 봐도 내용물이 어떤 색상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박스 안에는 구성품으로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 본체와 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담겨 있다. USB 케이블은 CtoC 케이블로, 최대 60W를 지원하는 제품이 제공된다.

박스에서 꺼낸 본체의 모습은 모서리가 둥글고 납작한 네모 위에 마찬가지로 납작한 원형 판이 겹쳐져 있는 형태이다.

본체 왼쪽 옆면에는 아래쪽 사각판 부분에 세 개의 상태 표시 LED가 삽입되어 있다.

본체 뒤쪽 옆면에는 USB C타입 포트가 하나 나있으며, 본체 오른쪽 옆면에는 USB C타입 포트와 자그마한 구멍이 나란히 위치해 있다.

본체를 뒤집어보면 바닥면에 원형의 무언가가 자리잡고 있으며, 귀퉁이마다 동그란 고무발이 붙어있어서 설치 시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3개의 무선충전 패드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의 위쪽 원판 부분을 들어보면 아래쪽 사각판과 힌지로 연결되어서 최대 60도 각도로 세울 수 있다. 이 부분은 스마트폰 을 충전하기 위한 곳으로, 맥세이프 무선충전을 위해 마그네틱이 내장되어 있다.

스마트폰 충전부는 세워둔 상태가 다소 낮게 위치하게 되는데, 크기가 큰 단말기의 충전위치에도 맞을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충전부를 세워둔 상태로 뒷부분을 보면 아래쪽 사각판에 원형으로 파여있는 곳이 있는데, 여기에도 무선충전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블루투스 이어폰을 충전할 때 사용된다.

앞서 본체 바닥면을 확인했을 때 원형의 무언가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 부분을 옆쪽으로 밀면 본체에서 분리해낼 수 있다.

분리된 파트의 한쪽 끝부분에는 USB C타입 커넥터가 돌출되어 있으며, 그 옆에는 자그마한 타원형 플라스틱도 같은 방향으로 돌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앞서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의 외형을 살펴볼 때 본체 오른쪽 측면에 USB C타입 포트와 타원형 구멍이 나란히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 곳에 분리된 파트가 정확하게 끼워진다.

본체 바닥면에 분리한 뒤 옆면에 끼워 넣은 파트는 스마트워치 충전패드로, 원형 충전부를 눕혀서 충전하거나 세워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단, 스마트폰과는 달리 스마트워치의 무선충전은 표준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본 모델의 경우 애플워치만 지원하고 있다.


3개 기기 동시 충전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의 스마트폰 충전패드를 세워두고 스마트워치 충전패드도 연결한 상태는 다음과 같은 모습이 된다.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뒤쪽 공간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충전하는 공간이다.

전원 어댑터를 본체 뒷면에 있는 USB C타입 포트에 연결하면 본체 측면의 상태 표시 LED가 푸른색으로 켜져서 충전할 수 있는 상태임을 나타낸다.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올려두어서 충전이 시작되면 상태 표시 LED는 꺼진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세 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충전기를 사용할 때보다 공간 활용도가 높으며, 충전 어댑터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스마트폰 충전패드는 최대 15W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애플워치 충전패드는 최대 2.5W, 하단 이어폰 충전패드는 최대 5W까지 지원된다.

하단의 이어폰 충전패드도 스마트폰 충전패드와 마찬가지로 Qi 무선충전 표준을 따르기 때문에 이어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Qi 표준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물론 5W 출력까지만 지원되기 때문에 고속충전은 불가하지만, 스마트폰 2대를 동시에 충전해야 할 상황에서는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제원표


휴대성까지 높아

알로코리아 폴더블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UC315WMS는 하나의 기기로 스마트폰과 애플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등 세 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이어폰 대신 스마트폰을 2대 동시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전용 충전패드의 경우 최대 15W 출력이 가능해 고속 무선충전도 지원되며, 세 가지 기기를 동시에 충전해도 최대 22.5W를 지원해 충전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접이식 구조를 적용해 컴팩트한 크기에 15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여행이나 출장 또는 출퇴근 시에도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큰 매리트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