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카이엔 중 가장 강력해"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포르쉐 '카이엔'은 포르쉐를 대표하는 준대형 SUV 모델로 지난 2002년부터 1세대 출시 후 2017년 3세대 카이엔을 선보였으며, 2023년 4월 3세대 카이엔 페이스리프트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포르쉐 카이엔은 '강남 싼타페'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독일 3사 대비 부유층 등이 선호하는 SUV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포르쉐 카이엔은 지난 2019년 1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카이엔 쿠페 판매를 본격화에 나서면서 더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차별화된 카이엔을 선보인 포르쉐는 최근 전기 주행 거리와 성능을 크게 높인 최상위 카이엔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기준 포르쉐코리아가 공식 출시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는 신형 카이엔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로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일상 주행에서도 사용성과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바탕으로 역대 카이엔 중 가장 강력한 운동성능을 자랑하는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612마력의 V8 4.0L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에 176마력 출력을 전기모터를 결합해 최고출력 739마력, 최대토크 96.9kgf.m 제로백 3.7, 최고속도 295km/h의 강력한 운동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에 탑재된 배터리 용량은 25.9kWh로 전기차 모드시 최대 57km(고속도로 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11kW 온보드 충전기를 이용하면 완충까지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만큼 이전 보다 전기 주행 거리는 늘어나고 충전 시간은 짧아졌습니다.

강력해진 운동성능 만큼이나 일상 주행은 물론 드라이빙 다이내믹 강화를 위해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에 새로운 2챔버, 2밸브 기술이 적용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기존으로 제공해 차량의 기본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리바운드와 컴프레션 단계를 개별적으로 조정해 편안함은 물론 안전성까지 높였으며, 주행 모드에 따라 더욱 정교한 주행 경험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포르쉐는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에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포르쉐 다이내믹 새시 컨트롤을 선택 할 수 있도록 구성 했습니다.

한편,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카이엔 최상위 모델에 걸 맞게 터보 모델 특유의 뚜렷한 프런트 엔드 스타일링이 적용되었고 유광 블랙 에어블레이드로 장식된 대형 냉각 공기 흡입구가 적용 되었습니다. 여기에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두 개의 트윈 테일 파이프와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는 더욱 매력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은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트림의 알루미늄 인레이를 통해 퍼포먼스를 강조 했으며, 열선이 내장된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운전자가 원하는 주행 모드를 보다 빠르게 선택할 수 있는 모드 스위치, 18개 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가죽 스포츠 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그 밖에도 카이엔의 혁신 기능이 적용된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독립형 디자인 계기판과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옵션 사양의 보조석 디스플레이를 포함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고해상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돼 야간 주행시 안정성을 한층 높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각각 2억 1,050만원, 2억 1,660만원이며, 쿠페 버전은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Copyright © 2024.유카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