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15일 해외 진출 지원 '2025년 게임더하기' 사업 설명회 개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가 현지화 컨설팅, 현지 진출 마케팅, 현지어 번역, 품질보증(QA) 등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게임사들이 전문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025년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된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구글코리아에서 '글로벌 마켓 확장 및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중소 게임사의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추후 본 사업은 컨설팅, 세미나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구글코리아와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어 한콘진은 올해 선정된 기업들이 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의 수행 절차와 주요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오후 1시부터는 해외 진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62개 협력사가 참여해 전문분야별 컨설팅, 마케팅, 인프라, 게임서비스 등 1대 1 서비스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1대 1 서비스 상담은 9일부터 14일까지 큐알(QR)코드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는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게임사도 참여할 수 있다.
한콘진 김남걸 게임신기술본부장은 "'게임더하기'는 서비스 설명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 동향자료 제공, 실무 세미나 개최 등 중소 게임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코리아 등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사와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콘진 '게임더하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