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소화 다 잡는다" 이영자가 극찬한 채소 4가지, 알고 보니 ‘봄 보약’

사진=유튜브 채널 ‘이영자TV’ 캡처

개그우먼 이영자가 최근 유튜브 채널에서 제철 채소로 만든 봄나물 비빔밥을 직접 소개했다.

영상 속에서 그녀는 각 채소가 지닌 건강 효능도 함께 언급하며 실생활에 유용한 팁을 전했다.

단순히 입맛만 돋우는 것이 아닌, 면역력 강화와 소화 개선, 눈 건강, 철분 보충까지 고려된 식재료들이었다.

어떤 채소들이 이영자의 선택을 받았는지 하나씩 알아보자.

쑥과 참나물로 잡는 봄철 맛과 건강

이영자가 언급한 채소 중 쑥과 참나물이 눈길을 끈다.

쑥은 체온을 높이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면역력에 좋다.

한 접시만으로도 하루 비타민A 권장량을 채울 수 있으며,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암과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참나물은 향이 좋아 입맛을 돋우고, 베타카로틴 덕분에 눈 건강에 효과적이다.

아미노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뇌 활성화와 변비 예방에 좋으며, 두부와 함께 조리하면 영양 균형이 높아진다.

봄철 피로 해소를 돕는 냉이와 시금치

냉이는 단백질과 무기질 함량이 높아 허약한 체질이나 철분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하다.

살짝 데쳐 먹으면 소화에 좋고, 발효식초와 함께 먹으면 피로 해소 효과가 더해진다.

시금치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A와 C, 칼슘,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

눈 건강은 물론,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 함량도 뛰어나다.

봄 비빔밥 속 ‘숨은 주인공’, 건강을 더하다

사진=유튜브 채널 ‘이영자TV’ 캡처

이영자가 직접 만든 봄나물 비빔밥은 제철 채소의 영양을 한 그릇에 담은 건강식이다.

각 채소가 지닌 효능이 조화를 이루며 면역력, 소화, 피로 회복에 두루 도움을 주는 구성으로, 환절기 건강 관리에 제격이다.

Copyright © 오늘뭐먹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