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런 저지 안 부럽다…"더 위험해졌어" 마차도, 이렇게 잘치다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메리칸리그 최고 타자가 애런 저지라면 내셔널리그에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간판타자 매니 마차도에게 관심이 쏠린다.
마차도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벡스와 경기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2안타 2볼넷 2득점 활약으로 5-1 승리를 이끌었다.
마차도는 이번 시즌 42경기 중 34경기에서 안타를 쳤고, 이 가운데 15경기에서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아메리칸리그 최고 타자가 애런 저지라면 내셔널리그에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간판타자 매니 마차도에게 관심이 쏠린다.
마차도는 1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벡스와 경기에 3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2타수 2안타 2볼넷 2득점 활약으로 5-1 승리를 이끌었다.
마차도는 5월 한 경기도 빠지지 않고 안타를 생산했다. 14경기 연속 안타인데, 2016년 볼티모어 시절 16경기 연속 안타에 이어 커리어 두 번째로 긴 기록이다.
마차도의 시즌 타율은 0.340으로 프레디 프리먼에 이어 내셔널리그 2위에 해당한다. 연속 안타를 기록한 기간 동안 타율은 0.480, 9타점, 15득점, OPS 1.179에 이른다.

마차도는 "그냥 좋은 타구를 만들고 잘 컨택하려 한다"며 "우린 정말 특별한 팀이다. 매일 야구장에 와서 매일 밤 특별한 일을 할 수 있어 정말 기분 좋다"고 기뻐했다.
마차도는 이번 시즌 42경기 중 34경기에서 안타를 쳤고, 이 가운데 15경기에서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라인드라이브 비율은 32.8%로 메이저리그에서 5번째로 좋다.
마차도의 기대 타율은 0.348로 내셔널리그 1위이자 메이저리그 전체에선 저지에 이어 2위. AP 통신은 "이는 마차도가 양질의 컨택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분석했다.
마이크 쉴드 파드리스 감독은 "마차도에 대해 놀랄 일은 없지만 당연하게 여기고 싶지도 않다"며 "가끔 마차도 같은 선수들과 함께라면 '그래 저 선수는 잘해야지'라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그는 정말 정말 잘하고 있다. 많은 것을 잘한다. 방망이를 잘 휘두르고, 필드 전체를 사용하며 득점을 올리고 상황도 인지한다"고 말했다.
이어 "난 마차도의 스윙을 사랑한다. 보기에 정말 아름다운 스윙이다. 수비적으로 환상적이고 베이스에서도 대단하다. 완벽한 야구선수"라고 치켜세웠다.

계속해서 AP 통신은 "마차도의 최근 플레이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은 모두의 찬사를 받고 있다는 점"이라며 "마차도는 9볼넷 10삼진으로 강타자의 향상된 타석에서 규율을 보여주고 있다"고 조명했다.
쉴드 감독은 "마차도는 훨씬 더 위험해진 위험한 타자"라며 "그렇게 꾸준한 스윙을 하는 재능을 갖고 있고, 필드 모든 곳으로 타구를 보낼 수 있다는 것은 특별한 재능"이라고 했다.
마차도는 "그냥 경기를 하는 것뿐이다. 나이가 들수록 상대가 나에게 무엇을 던지려고 하는지 어떻게 상대하려고 하는지 알게 되기 때문에 난 그저 타석을 잘 보내려고 노력하는 것뿐"이라고 겸손해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억 슈퍼카 자랑한 황정음, 42억 공금 횡령→재판 무슨 일…"회사 키워보려고"[종합] - SPOTV NEWS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실형 확정 "상고 포기, 깊이 고민하고 내린 결정" - SPOTV NEWS
- '칸 심사위원' 홍상수, 김민희도 놀랄 변신…'상수룩' 버리고 말끔 정장 - SPOTV NEWS
- [단독]'의사 딸' 신슬기, 의사 된다…최우식·정소민과 '우주메리미' 호흡 - SPOTV NEWS
- '지붕킥' 회동 빠진 '90살' 이순재…정보석 "빨리 건강해지시길" - SPOTV NEWS
- 걸그룹 메이딘 세리나, 日 유명배우 토요카와 에츠시 조카였다 '톱스타 DNA' - SPOTV NEWS
- [단독]고윤정→정준원, '언슬전' 스페셜 방송 출격…종영 아쉬움 달랜다 - SPOTV NEWS
- 이상민 아내 "돈 없는 남편? 내가 많아서 괜찮아"…애정 폭발('돌싱포맨') - SPOTV NEWS
- [단독]윤상화, 건강문제로 '헤다 가블러' 하차…"응급수술 후 회복중" - SPOTV NEWS
- 오광록, 子와 7년만에 재회했지만…아들 "있느니만 못해" 고백에 '충격'('아빠하고 나하고') - SPO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