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전문가용 충전 휴대용 밴드쏘 ‘GCB 18V-127 프로페셔널’ 출시
금속 절단 작업 시 최적화된 설계로 진동 및 스파크 감소, 사용자 편의 및 안전 향상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최대 127mm x 127mm의 높은 절단 범위로 빠른 작업이 가능한 전문가용 충전 휴대용 밴드쏘 ‘GCB 18V-127 Professional’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밴드쏘(Band Saw)는 톱날이 달린 원형띠를 고속으로 회전시켜 절단하는 기계다. 곡면 재단이나 두꺼운 판재를 얇게 가공하는 용도로 사용하며, 특히 금속 프로파일과 파이프 등 금속 자재 절단에 적합하다.
신제품 ‘GCB 18V-127 Professional’은 금속 절단 작업에 최적화된 설계로 진동 및 스파크 발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적용해 다양한 절단 작업이 가능하며,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피드 다이얼’과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는 전자식 속도 제어로 높은 공구 제어력을 자랑한다.
‘과부하 보호 장치’를 적용해 모터 배터리가 과부하 되거나 과열되면 본체가 작동을 중지하고, 이를 통해 공구의 수명을 보호한다. 또, 별도의 도구 없이 밴드쏘날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어 편리하며, LED 작업등과 공구 걸이용 고리를 이용해 보다 편안한 작업이 가능하다.
작업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기능도 갖췄다. 보쉬의 GCB 거치대에 장착해 고정된 상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벽에 밀착해 절단하는 ‘플러시 컷’ 기능을 갖춰 벽면에 대한 수평 절단 시에도 정확한 절단이 가능하다. ‘재시작 보호 기능’은 전력 공급이 일시적으로 차단됐을 때 공구의 자동 재시작을 방지해 작업자의 안전을 보호한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분진 제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연중 캠페인 전개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18V 충전공구를 28만원 이상 구매 시 100%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딜(PRO Deal) 2탄’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홈페이지 및 보쉬 전동공구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신제품 ‘GCB 18V-127 Professional’은 최대 127mm x 127mm의 높은 절단 범위와 함께 스피드 다이얼, 과부하 보호 장치 등 작업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을 탑재했다”며, “특히 진동 및 스파크 발생이 거의 없어 금속 절단 작업 시 높은 작업 효율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 철강금속신문 .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