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반딧불이 우리동네 이동상담소’ 운영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상록구 본오동에 소재한 신안코아 청년몰에서 ‘반딧불이 우리 동네 이동상담소’(이하 이동상담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센터는 청소년들의 정서적 건강과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상록구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부모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매달 '반딧불이 우리 동네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동상담소가 진행된 청년몰 주변에는 상록초·본오초·본원초·상록중·디자인문화고 등 많은 학교가 인접해 있다.
이동상담소에서는 청소년과 부모의 심리적 갈등 해소를 위한 맞춤형 상담, 간단한 심리검사, 마음 약국 키트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센터 1388 청소년지원단 소속인 안산사랑, 늘푸른상록수봉사단이 참여해 센터에서 진행되는 사업에 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가정과 사회로의 복귀를 위해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14-1318)로 확인하면 된다.
서은경 안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상록구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부모님들의 센터 접근성에 대한 아쉬움을 이동상담소를 통해 보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