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한 골프장 리뷰 - '24년 7월의 한성 CC

[AD] 여름휴가비는 테크 스킨이 쏜다!! 이벤트 참여하러 고고 >>>

골프장 정보

- 코스: 한성 CC 오렌지/블루 코스
- https://hansung-cc.co.kr/
- 날짜: 2024년 7월 05일 (금)
- 티 박스: 화이트
- 그린피: 21만원 (비회원.평일)
- 캐디/카트: 15만원 / 10만원

100단어 이하 평

수도권에서 접근이 매우 수월한 명문 한성 CC는 여전히 관리 및 서비스가 뛰어났습니다. 총 27홀로 구성된 회원제 코스는 넓은 페어웨이와 곧게 뻗은 홀들로 초/중 실력의 골퍼에게도 편안한 플레이를 선사합니다. 다만, 가까울수록 그린피는 비싸네요.

그린 상태 및 난이도

투-그린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날은 우측 그린을 사용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좌측 그린이 주로 조금 더 뒤쪽에 있어서 홀 길이가 더 길었습니다. 잔디 관리는 매우 잘해서 굳이 그린을 놀러놓지 않아도 잘 굴렀습니다. 그린 속도는 2.8미터라고 했지만 새벽 티타임이라서 전반에는 이슬로 약간 느렸습니다. 후반에 물기가 약간 마르니 다시 빨라졌으며, 그린 난이도 역시 상승하네요. 투-그린 시스템의 골프장답게 그린 사이즈는 약간 작은 편이고 슬로프는 대체로 뒤에서 앞으로 내려오는 홀이 자주 보였습니다. 따라서 핀 높이지만 홀 양옆으로 간다면 라이가 많은 퍼팅이 자주 걸립니다.

스타트 광장 앞에 있는 연습 그린.
오렌지 코스 1번 홀 티 박스 옆에 있는 두 번째 연습 그린.
투-그린 중 좌측 그린이 약간 더 뒤로 가있어서 홀 길이가 더 나갑니다.
최근 많은 비가 내렸어도 그린 표면은 물기가 잘 빠지고 나름 단단하게 유지되었습니다.
러프, 에이프런, 그린.

페어웨이와 러프

중지 페어웨이 및 러프에 공이 잔디 위에 잘 올라서있습니다. 페어웨이 몇 군데에 서면 발밑에 물이 약간 올라오는 게 보였지만 제체로 물이 잘 빠지는 골프장입니다. 우측이나 좌측 카트길 넘으면 OB 지역이지만 페어웨이가 상당히 넓은 편이어서 크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러프 길이도 짧게 관리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았고 관리는 상당히 잘돼있는 골프장입니다.

촘촘하게 심어진 중지 페어웨이.
디봇 자국도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러프와 페어웨이 잔디 길이 차이.
평온하고 넓은 페어웨이로 대부분 티에서 그린이 보입니다.

티 박스

티 박스는 챔피언, 화이트, 시니어, 레드 4개로 구별되었습니다. 잔디 관리도 잘 되어있지만 약간 긴 편이어서 롱 티를 사용해야 공이 평소의 45mm 가량의 높이로 놓을 수 있었습니다. 파3 홀들의 길이가 약간 길게 느껴지는 150미터 이상의 거리가 절반이었고 가끔 인조 잔디 티 박스도 있습니다.

티잉그라운드가 넓어서 티 마커를 자주 옮겨 디봇과 발자국을 최소화시킨듯합니다.

그린사이드 및 페어웨이 벙커

페어웨이 벙커들 앞부분의 턱 높이는 그다지 높지 않지만 모래가 부드럽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린사이드 벙커들도 특별히 크거나 까다롭지 않지만 스윙 속도가 어느 정도 나와줘야 탈출이 가능합니다.

코스 디자인, 조경, 경치

클럽하우스 및 시설

실내는 밝고 깔끔합니다.
식당에서 아이스커피만 구매.
전반 끝나고 잠시 쉬어갈 하프웨이 하우스.
한성은 피자와 맥주가 일품이라던데 시원한 콩국수를 택했네요, 하지만 28,000원 가격에 놀람!
라커룸 및 사우나 시설 모두 깨끗하고 좋습니다.

캐디, 서비스, 편의 시설 등

퍼팅그린

그늘집

베테랑 캐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교동로 151 TEL : 031 - 284 -3831

다시 방문하거나 다른 골퍼에게 추천? YES

이날 플레이한 한성 CC 난이도는 중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어웨이는 꽤 넓고 평평한 편이어서 그리 어려운 레이아웃은 아니었으나 그린이 단단한 편이고 핀 높이로 겨냥할 시 옆 라이 퍼팅이 자주 걸렸습니다. 작지만 솥뚜껑 모양의 그린 때문에 숏게임으로도 내리막 또는 옆 라이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파3 홀은 화이트 티에서 약 140-150m였습니다. 파 5 홀들은 대체로 긴 편이어서, 평균 드라이버 거리 220m 나가는 저에게는 투 온 보다는 안전하게 쓰리원을 노리는 게 유리했네요. 그외, 평온함 속에서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주는 골프장으로 가까운곳을 찾을 시 강추합니다.

이상, 2024년 7월의 한성 CC 골프장 후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