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뉴진스도 XX가 없어” 돌고도는 가요계, 슈퍼주니어 공통점 돌직구(힛트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희철이 뉴진스와 슈퍼주니어의 공통점을 밝힌다.
20일 방송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232회에서는 '뉴진스가 소환한 90년대 뉴잭스윙 힛트쏭'을 소개한다.
최근 가요계는 30년 전인 9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뉴잭스윙이 뉴진스의 음악 스타일로 재탄생하면서 다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쿨과, 솔리드, 타샤니 등 뉴잭스윙 장르를 이해하게 될 '뉴진스가 소환한 90년대 뉴잭스윙 힛트쏭'이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김희철이 뉴진스와 슈퍼주니어의 공통점을 밝힌다.
20일 방송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232회에서는 '뉴진스가 소환한 90년대 뉴잭스윙 힛트쏭'을 소개한다.
최근 가요계는 30년 전인 9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뉴잭스윙이 뉴진스의 음악 스타일로 재탄생하면서 다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뉴잭스윙은 힙합과 R&B를 결합한 장르로, 부드러운 멜로디에 강한 리듬과 특유의 둠칫거리는 드럼머신 소리가 특징인 음악 장르이다.
뉴잭스윙의 NEW는 장르 간의 결합이 낳은 신선함을, 잭은 사내아이를 뜻하고 스윙은 리듬감과 멜로디가 주는 즐거운 감성이라 정의된다고. 이에 김희철은 “오늘 선곡 리스트를 보면 뉴잭스윙에 대한 장르 이해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런가하면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90)'이 소개된다. 김완선의 5집 후속곡으로 시적인 가사와 몽환적인 멜로디의 조화를 이루면서 뉴잭스윙 스타일을 조금 바꾼 신나는 비트의 노래라고.
이 노래가 뉴직스윙을 변용했는데, 미국 스타일의 비트와 동양적인 멜로디로 당시 가요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기도 했다고 전한다. 당시, 국내에서는 사운드를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김완선은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뉴잭스윙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직접 믹싱을 해왔다고 전해진다.
특히 김완선은 Z세대에게 '완진스'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뉴진스의 노래에 김완선의 당시 무대 영상을 합쳐놓아도 자연스러워 스튜디오를 놀라워한다.
이 외에도 쿨과, 솔리드, 타샤니 등 뉴잭스윙 장르를 이해하게 될 '뉴진스가 소환한 90년대 뉴잭스윙 힛트쏭'이 펼쳐진다. 김희철은 뉴진스와 슈퍼주니어의 공통점에 대해 "XX가 없는 것"이라고 하는 가 하면, 이미주는 김희철의 광기 가득한 팬심에 공포를 전한다고 해 기대감을 높인다.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김혜수 첫사랑과 재회, 30년 흘러도 미모 그대로
- 46세 윤세아, 한줌 허리 드러낸 러닝 여신‥연예인 아우라 폭발
- 김창옥, 이효리♥이상순에 배운 교훈 “결혼 전 많은 남자 만나보길”(라디오스타)
- 고민시, 물에 젖은 비키니가 너무 섹시해‥살 떨리는 예쁨
- “15살 어린 女와 외도, 집 창고서 상간녀 발견” 진영 이혼 사유 충격(돌싱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