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한파, 한겨울 캠핑·낚시 후끈하게 만드는 발열 목도리

조회 2,1592023. 12. 14. 수정

얼마 간 포근했는데 다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겨울 골프·캠핑·낚시·등산을 즐기는 분, 추위를 잘타는 분들을 위한 휴대용 온열 기기와 한파 대비 차량용품을 모아봤습니다.

(왼쪽부터) 열선이 내장된 발열 목도리, 목걸이 형태로 착용하는 넥밴드 워머, /유행코리아, 카프
(왼쪽부터) 극세사 털로 이루어진 운전대, 간단하게 설치하는 차량 열선 시트. /유행코리아

◇후리스 원단 속 숨겨진 열선, 발열 목도리

유행코리아의 온열 목도리는 열선이 내장돼있습니다. 겉보기엔 일반 목도리와 다를바 없지만 단순히 목을 감싸기만 하는 게 아니라, 열기를 뿜어내 뜨듯하죠. 손에 들고 다니는 핫팩이 아니라 목도리 형태로 두 손이 자유롭고 훨씬 따뜻합니다.

겉보기엔 일반 목도리와 다름 없지만 열선이 내장돼있다. /유행코리아

포켓 속 USB 단자에 5V 2A 보조배터리를 연결한 뒤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10초 만에 목도리에 열기가 오릅니다. 제품에 보조배터리는 포함돼 있지 않습니다. 내가 갖고 있는 보조배터리를 목도리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열선이 촘촘하게 내장돼있어서 온기가 빠르게 퍼진다. /유행코리아

목도리 양 끝에 주머니가 있습니다. 보조 배터리를 주머니에 넣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죠. 국립 전파연구원에서 안전성을 인증받았습니다. 인조섬유인 폴리에스터를 양털처럼 부드러운 보풀을 일으켜 만든 원단인 후리스를 써 보온효과가 더욱 높습니다.

평소 갖고 다니던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전원을 공급한다. /유행코리아

LED 창을 통해 상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상중하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상으로 설정할 경우 과열 방지를 위해 작동 5분 후 상에서 중으로 변경됩니다.

◇초경량에 유연한 넥밴드 워머

카프에서 만든 목걸이형 온열기 넥밴드 워머. /카프

카프(KAUF)에서 만든 목걸이형 온열기 넥밴드 워머입니다. 여름철 흔히 사용하는 목걸이형 선풍기의 겨울 방한 버전이라 보면 이해가 쉬운데요. 목 뒷부분부터 시작해 전체를 감싸는 부드러운 U자형 모양으로 목에 간단히 착 걸치기만 하면 됩니다. 마치 헤드셋을 목에 잠깐 걸어둘 때와 같은 모양입니다. 고탄력 실리콘 소재라서 유연합니다. 오랜 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넥 밴드 워머는 강추위 속 야외활동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카프

온도 단계를 1단(37℃), 2단(45℃), 3단(55℃)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LED 상태표시창으로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3단 온도는 마치 찜질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평소 출근길에는 1단으로 하고 다니다가, 한파에서 야외 활동을 할 때는 2~3단으로 올리면 좋습니다.

배터리용량 5200mAh로 완충하는데 3시간 30분이 걸리고, 최대 12시간 사용한다. /카프

무게 260g으로 초경량입니다. 배터리용량 5200mAh로 완충하는데 3시간 30분이 걸립니다. 1단 기준으로 최대 12시간 사용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처럼 C타입 단자 케이블로 충전합니다. 기기 내부에 배터리가 탑재돼있어 급할 땐, 넥밴드를 보조배터리로 쓸 수 있습니다.

◇그립감 높이고 냉기 없애는 극세사 운전대 커버

겨울철 침구에 주로 쓰이는 극세사 털로 만든 운전대 커버. /유행코리아

운전대에도 따뜻한 방한복이 필요한 시점인데요. 유행코리아의 극세사 털 스티어링휠(운전대) 커버를 이용하면 운전대의 냉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몹시 가는 실로 이루어져 겨울철 침구에 주로 쓰이는 극세사 소재를 썼습니다. 부드러운 촉감이 운전을 기분 좋게 만듭니다. 370~385mm 공용 사이즈로 제작돼, 버스와 2.5톤 이상의 대형 트럭을 제외한 모든 차종의 운전대에 씌울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휠 커버 안쪽은 탄성이 좋은 고무 소재로 만들었다. /유행코리아

운전대 열선 기능을 극대화 하는 역할도 합니다. 열선의 따뜻함을 그대로 전달해 손을 빠르게 데워주죠.

운전대 그립감을 보완하는 기능도 합니다. 스티어링휠 커버 안쪽은 탄성이 좋은 고무 소재로 만들었습니다. 합성고무가 아닌 식물에서 얻은 천연고무라 불쾌한 냄새가 없습니다. 미끄럼 방지 패턴을 넣어서 운전대와 밀착돼 미끄러지지 않도록 했습니다.

운전대 커버는 3가지 색상이 있다. /유행코리아

당장 차를 바꿀 수 없어도, 스티어링휠 커버를 씌워서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일체감이 특징입니다. 색상은 모던블랙, 새들브라운, 미스티그레이 3가지입니다.

◇간편하게 장착하는 벨벳 열선 시트

열선이 촘촘히 분포돼있는 유행코리아 열선 시트. /유행코리아

유행코리아의 차량용 겨울 벨벳 열선시트는 열선을 내장한 차량용 시트입니다. 차를 구매할 때 미처 열선시트 옵션을 넣지 못했다면, 이 제품으로 간단하게 열선시트 기능을 누릴 수 있죠. 앞좌석 운전석용과 조수석용, 뒷좌석용 총 3종류가 있습니다.

(시계방향으로) 앞좌석과 조수석에 설치한 모습, 헤드레스트에 고정한 모습, 리모컨. /유행코리아

어려운 시공은 필요 없이 5분 만에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차량 좌석 모양대로 더쎈 열선시트를 올려놓습니다. 시트가 이리저리 움직이지 않도록 헤드레스트, 허리 부분, 등방이, 시트 하단에 있는 고정고리·클립을 이용해 시트를 안착시켜 주면 설치가 끝납니다.

길이 1mm 미만의 짧은 솜털로 촉감은 부드러우면서 털이 잘 빠지지 않는다. /유행코리아

겨울용 제품에 흔히 쓰이는 벨벳은 레이온, 실크, 아세테이트 등을 가공해 부드럽게 만든 소재인데요. 길이 1mm 미만의 짧은 솜털로 촉감은 부드러우면서 털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소재 특성상 온기가 오래 머뭅니다.

/에디터, 두릅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