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무료 심리상담" 마음:단단, 자녀고민 엄마·아빠 이벤트 진행
"학부모 무료 심리상담" 마음:단단, 자녀고민 엄마·아빠 이벤트 진행
자녀와의 갈등 혹은 양육 방식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학부모들을 위해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이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음:단단 관계자는 "준비할 게 특히 더 많은 신학기에 학부모들이 겪는 심리적 스트레스, 자녀 고민, 소통 부재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마음:단단 앱은 공인받은 전문심리상담사가 일대일로 맞춤 상담을 진행하며 상담소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기에 편의성과 편리함 모두를 갖추고 있다.
이번 학부모 맞춤 심리상담 이벤트는 3월 4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주요 상담 주제는 크게 5가지로 분류된다.
첫첫 번째는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 고민'으로 아직 어리게만 보이는 자녀가 과연 학교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을 다룬다.
낯선 환경에서 아이가 친구를 잘 사귈 수 있을지, 부모로서는 어떠한 도움을 줘야 하는지 불안감이 높은 학부모들이 이 경우에 속한다. 만약 자연스러운 관심을 넘어 불안을 느끼고 있다면 심리상담을 통해 원인 요소를 정확히 파악하여 안정감을 찾아갈 수 있다.
두 번째는 '자녀의 학업/진로 고민'으로 자녀의 학업이나 진로에 관하여 부모로서 어떤 도움을 줘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다룬다. 과한 걱정으로 인해 마음이 앞서 오히려 자녀에게 부담감을 줄 수도 있기에 상담을 통해 부모의 스트레스를 우선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부모의 안정된 정서를 기반으로 성숙하게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월 4일부터 31일까지 무료 이벤트 진행해
세 번째는 '양육 방식 고민'으로 좋은 부모가 되고 싶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상담이다. 정확한 자녀의 정서발달 단계, 심리 상황을 파악하여 보다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자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간다.
네 번째는 '소통 고민'으로 현재 자녀와의 대화에서 갈등을 빚고 있을 때 아이의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면서 유연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운다. 상담을 통해 부모도 자신을 이해하고 아이의 심리 상태를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부모 자신의 셀프케어'로 현재 일과 자녀를 병행하느라 미처 돌보지 못했던 자신의 마음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상담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가정을 위한 긍정적인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학부모 무료 심리상담 신청방법은 '마음:단단'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가 '참여신청' 구글 폼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구글 폼 작성 시 본인의 마음단단 앱 닉네임을 기재하면 무료 심리상담 1회권을 받을 수 있다.
마음단단 측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노력으로 엄마 아빠들이 조금이나마 마음에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