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완벽한 차' 만들었다" 극찬…애호가들도 반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이 라이벌 모델인 테슬라 모델3 퍼모먼스와의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을 선보였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은 지난달 18일 유튜브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N vs 모델3 퍼포먼스 비교 시승
현대자동차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N이 라이벌 모델인 테슬라 모델3 퍼모먼스와의 비교 시승 콘텐츠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을 선보였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매거진'은 지난달 18일 유튜브에서 현대차 아이오닉 5N과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의 비교 시승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 매거진은 "고성능 전기차의 대표 주자인 아이오닉 5N과 모델3 퍼포먼스의 우위를 가리고자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 5N은 고성능 전기차 특유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함께 크로스오버의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카 매거진 평가단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카 매거진은 평가단은 "아이오닉 5N은 제대로 설계된 느낌"이라며 "고성능 전기차의 문제점은 항상 있었고 테슬라가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 것은 인정하지만, 아이오닉 5N만큼 설득력 있게 해결하지는 못했다"라고 극찬했다.
이어 카 매거진은 "아이오닉 5N은 정말 즐겁고 매력적인 고성능 차"라며 "심지어 내연기관 고성능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경쟁력이 있다"라고 평가했다.
카 매거진이 유튜브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선호 모델 투표에서 아이오닉 5N은 경쟁 모델인 모델3 퍼포먼스 대비 81%를 웃도는 선택을 받았다. 콘텐츠 한 시청자는 댓글 창에 "현대차는 전기차 구매에 있어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바꾸는 완벽한 차를 만들었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아이오닉 5N은 지난 6월 카 매거진이 진행한 비교평가에서도 최고의 전기 스포츠카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비교 시승 진행된 차량은 피닌파리나 바리스타, BMW i5 M60,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 로터스 엘레트라 R, 테슬라 모델 S 플래드 등 전기모터를 탑재한 고성능 차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아이오닉 5N은 전 세계 경쟁 모델과의 비교 평가에서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인기 투표에서 다수의 대중에게 압도적인 선호도를 끌어냈다는 점은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언이 형 차 뽑아줬어요" 기안84 등판…MZ들도 찾는다
- "서울도 아닌데 강남보다 비싸다니"…말 많던 아파트 '반전'
- '한국이 좋아서'…"이거 배우려고 1년 대기" 안달 난 외국인들
- "영어 배우면서 1시간 2만원 번다더니"…호주 간 여대생 눈물
- "초밥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깜짝 경고 나왔다
- "20년 전에 엄마가 들고 다니던 건데…" 요즘 난리 난 가방
- 5만원 연결형 지폐 나온다…이달 10일 사전 응찰
- 가장 젊은 신도시는 '동탄'…가장 늙은 꼴찌 도시는 '여기'였다?
- "해리스 당선되면 난리 난다"…'어닝 쇼크' 전망에도 '불기둥' [종목+]
- "초밥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깜짝 경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