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세권 입지 단지들 분양…학부형 수요들 관심
- 모델하우스 2곳 오픈 예정
12월 분양시장이 문을 열었습니다. 전주(9234가구)보다 절반 이상 줄긴 했지만 연내 소화하려는 물량들이 있다 보니 막바지까지 분양가구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새해에는 고금리, 고물가에 대내외적인 경기 상황이 불안정한 만큼 신규 아파트 공급이 대체로 줄어들 전망입니다.
따라서 미리 새 아파트를 선점하려는 움직임이 꾸준히 이어지는 가운데 특정 현장으로의 쏠림도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2월 1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5곳, 총 3462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한신공영이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 짓는 ‘한신더휴 하이엔에듀포레’를 분양합니다. 관악산과 삼성산 시민휴식공원 등이 가깝고, 단지 앞에 탑동초교를 둔 숲세권이자 초품아 단지입니다.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 이용이 가능하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상업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서 ‘인하대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를 분양합니다.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역세권이며 추후 개통될 인천발KTX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바로 앞에 학익초, 인주중, 인하사대부속중·고, 인하대 등이 위치한 학세권 단지입니다.
계룡건설은 경기 양주시 옥정신도시에 짓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를 공급합니다. 임대료가 주변 임대료의 95% 이하로 공급되며 최장 10년간 거주 가능합니다. 추후 지하철7호선 연장, GTX-C노선이 연결될 예정입니다. 도보권에 율정초를 비롯해 율정중, 옥정고와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등 교육환경이 우수합니다.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은 총 2곳입니다. 서울과 인천 등 모두 수도권에 위치합니다.
DL이앤씨가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삼익아파트를 재건축해 짓는 ‘아크로 리츠카운티’ 모델하우스를 엽니다. 지하철 2호선 방배역 역세권이며 남부순환로로 차량이동이 쉽습니다. 방일초, 서초중, 상문고 등의 좋은 학군을 갖습니다.
신동아건설이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짓는 ‘검단신도시 파밀리에 엘리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초교, 유치원이 단지 앞에 들어설 예정이고, 수변공원 등도 계획돼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