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엔 너무 아깝다" 경상도에서 열리는 6월 축제

포항 불꽃놀이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열광적인 4월의 벚꽃 축제와 5월의 봄 행사가 지나고, 6월은 비교적 축제와 행사가 조용한 편입니다. 폭풍 전의 잔잔함처럼 느껴지는데요. 비유적으로 장마가 시작되고 바쁜 여름 관광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장생포 수국페스티벌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6월은 여름 중 가장 편안한 날씨와 관광객 수가 적어 여행하기 좋은 시기인데요. 여름 방학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기 있는 지역의 가성비 좋은 숙박 시설을 예약하는 것이 더 쉽고, 축제와 관광 명소는 조금 덜 붐빌 것입니다.

1. 포항 국제불빛축제 <5/31-6/2>
포항 국제불빛축제 불꽃놀이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행사 시간: 14:00 ~ 22:00
◆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
◆ 입장료 무료

‘단 3일간’ 진행하는 6월 초에 국내 화려한 포항 국제 불빛축제 불꽃놀이를 위해 포항으로 향하세요. 최고의 불꽃놀이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는 팀에 감탄하는 것 외 DJ, 버스킹, 퍼레이드, 군악대 공연, 불빛 낭만 콘서트 등과 함께 댄스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불빛 낭만 콘서트’에는 가수 이석훈과 우디가 노래를 부를 예정입니다. 포항시립합창단의 무대도 만날 수 있는데요. 포항불빛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영국/호주/중국 등 국제불꽃경연대회와 그랜드 피날레인 국내 불꽃쇼와 드론쇼도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축제 행사 외에도 레스토랑, 농특산물장터, 소소장터, 먹거리장터가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을 예정입니다. 참고로, 매주 금/토/일 <구룡포 방파제>에서 ‘마켓 피어나인(Market Pier 9)' 행사도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먹거리, 수공예, 버스킹 공연이 열립니다.

2. 거제옥포대첩 축제 <6/1-6/16>
거제옥포대첩 퍼레이드 / 사진=거제시청

◆ 행사 시간: (6월 1일) 17:00 ~ 21:00 / (6월 15일) 10:30 ~ 20:30 / (6월 16일) 09:00 ~ 21:00
◆ <주 행사장> 옥포수변공원 / <사전행사/제례봉행> 옥포대첩기념공원
◆ 입장료 무료

임진왜란 첫 승정인 ‘옥포대첩’을 기념하는 행사로, 매년 6월에 개최됩니다. 기념식과 문화예술, 민속, 이벤트 행사, 시민 참여 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요.

거제 대표 문화축제 행사로 첫날은 개막식과 전통무예극, 불꽃쇼 등이 열리고, 둘째 날은 프린지 공연, 거리공연, 국악브라스밴드, 뮤지컬, EDM 축제 등이 열립니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제례봉행과 물총축제, K-팝 랜덤플레이댄스, 승전무, 국악 콘서트, 불꽃쇼 등 화려한 볼거리로 채워집니다.

3. 울산시 장생포 수국페스티벌 <6/7-6/20>
장생포 수국 풍경 / 사진=yeong_al_mania 인스타그램

◆ 행사 시간: 09:00 ~ 22:00
◆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수국정원
◆ 입장료 무료

장생포 근린공원 내 테마공원에 약 7억 5천만 원을 들여 사시사철 꽃을 관람할 수 있도록 꽃밭을 조성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장생포 수국 축제>가 열리면서 테마정원의 풍경과 수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1,460송이의 수국을 심어 풍성하게 만들어 어디에서든 포토존이 됩니다. 포토존 외에도 체험존과 먹거리, 음악 공연 등이 열리며 오색 수국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경산시 경산자인 단오제 <6/8-6/10>
경산자인 단오제 전통공연 / 사진=artshelter_soom 인스타그램

◆ 행사 시간: (6월 8일) 10:30 ~ 20:10 / (6월 9일) 11:00 ~ 20:00 / (6월 10일) 09:00 ~ 20:40
◆ 경산시 자인면 계정숲
◆ 입장료 무료

<경사자인 단오제(慶山慈仁端午祭)>는 무형유산 전통 놀이 축제입니다. 신라 때 왜적이 침략했으나 한장군이 여장을 하고 왜병들을 무찔렀다는 전설이 내려져 옵니다.

이후 한장군이 죽은 뒤 사당을 짓고 단오날이면 제사를 지내고 성대한 놀이를 즐겼다고 전해집니다. 개막 첫날 오후 8시부터 10분간 <드론쇼>가 화려한 오프닝을 장식할 예정입니다.

퍼레이드 행렬과 양반춤, 장구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락킹, 왁킹, 힙합 등 댄스 공연까지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음악회와 가수 공연이 열립니다.

축제 둘째 날에는 전국 팔씨름 대회도 열리고, 마지막 날에는 마술쇼, 다양한 전통 공연, 레이저 불꽃쇼가 열립니다.

5. 청송백자축제 <5/31-6/2>
청송백자축제 풍경 / 사진=청송문화관광재단 도예촌

◆ 행사 시간: 11:00 ~ 20:00
◆ 청송문화관광재단 도예촌
◆ 입장료 무료

올해 처음 개막하는 <청송백자축제>는 총 3일간 개최하는데요. 작년 시범운영 후 정식 개막하며 청송백자를 사기굴에서 구워내는 날인 ‘점날’을 컨셉으로 열립니다.

지역장사꾼과 장수 등 시끌벅적한 옛 마을의 모습을 재현해 볼거리가 가득하며 마당극과 길놀이, 물레시연, 청송 백자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축제기간 동안 청송백자 일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여행한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