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 여사 불기소에 "국민 납득할 정도인가" 3대 조치 작심 제안
【 앵커멘트 】 어제 선거에서 리더십을 재확인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김건희 여사 불기소 처분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정도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며 대통령실 압박 수위를 높였습니다. 김 여사 문제를 겨냥한 3대 조치를 공개 제안했는데요. 인적 쇄신과 김 여사 공개 행보 금지에 이어 각종 의혹을 설명하고 절차에 협조하는 것까지 촉구했습니다. 텃밭을 사수한 한 대표는 민심을 앞세워 쇄신 압박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유호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한동훈 대표는 김건희 여사에 대한 검찰의 무혐의 처분에 '국민 눈높이'를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한동훈 / 국민의힘 대표 - "수사기록을 다 알 수 없으니 뭐라고 판단하긴 어렵습니다만 오늘 검찰의 설명이 국민이 납득할 수 있을 정도인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민이 납득할 만한 결과를 내놔야 한다며 사실상 기소 필요성을 시사했던 최근 발언과 같은 맥락으로 풀이됩니다.
그러면서 중요한 건 국민 우려를 불식시킬 조치라며 대통령실을 향한 압박을 이어갔습니다.
오전 회의에서 한 대표는 대통령실의 인적쇄신과 김건희 여사의 공개 활동 중단, 각종 의혹 설명까지 세 가지 조치를 공개 제안했습니다.
재보궐 선거에서 텃밭을 사수한 다음 날 작심한 듯 영부인 리스크를 정조준한 겁니다.
▶ 인터뷰 : 한동훈 / 국민의힘 대표 - "김건희 여사 관련 일들로 모든 정치 이슈가 덮이는 게 반복되면서 우리 정부의 개혁 추진들이 국민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선거는 선방했지만, 야권의 특검 공세와 최근 불거진 공천 개입 의혹까지 여전히 영부인 문제가 여권 최대 리스크라는 위기의식이 반영됐습니다.
한 대표는 다음 주초 대통령과 독대에서도 김 여사 관련 조치를 직접 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MBN뉴스 유호정입니다.
영상취재 : 안석준·라웅비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그래픽 : 김민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김 여사 불기소에 ″국민 납득할 정도인가″ 3대 조치 작심 제안
- [단독] 아파트에서 추락한 20대 여성..경찰, 함께 있던 남성 현행범 체포
- `가해자 초면`…‘팬 폭행 연루’ 제시, 경찰 조사 마치고 귀가
- ″연대 논술 시험지 일찍 받은 수험생, 다른 고사장 친구에 내용 전송″
- ″한강 노벨상 수상 규탄″ 어르신들에 누리꾼들 '한숨'
- ″고래상어 있다더니″…수족관 관람객들 분노한 이유 [AI뉴스피드]
- 이거 보고 입대 할까?...논란의 '광고' [짤e몽땅]
- 이승기·이수근 소속사 매니저, 연예인 번호 넘기고 불법대출
- 해변에 몰려온 '검은 공'…시드니 해변들 폐쇄
- ″왜 새 아이폰이 자꾸 꺼지지″…사용자 혼란 빠뜨린 '패닉 풀'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