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와 교토의 장점만 모은 '고베' 여행!

이번주 여행 어디로 갈까?🧳
매주 금요일 여행 계획을 짜드립니다!
국내외 여행 소식 전하는 뉴스레터!
항공권, 숙박권 이벤트도 매달 진행 중!


고베는 어디?🚶
고베는 오사카에서 전철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항구 도시입니다. 고베에는 국제공항이 없기 때문에 오사카·교토 여행을 갈 때 고베를 같이 가곤 하는데요. 오사카가 즐길 거리가 많은 현대 도시이고, 교토가 역사의 도시라면 고베는 오사카와 교토의 장점들만 모은 도시예요! 고베는 메이지 유신 때 외국문물을 가장 먼저 받아들인 도시로 19세기 유적지가 많이 남아있는데다가 포트타워, 하버랜드 등 화려한 쇼핑센터도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어요.

고베 가는 방법🚌
-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리무진 버스로 약 1시간 소요🚌
- 오사카에서 직통특급 전털로 약 30분 소요🚉

🏯세계문화유산, 히메지성!

ⓒ히메지시, 히메지성

국보&세계문화유산이에요!🏯
고베의 중심지인 산노미야에서도 약 40분 소요되는 작은 도시인 히메지에는 일본의 국보인 히메지성이 있어요. 또 히메지성은 일본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유적지인데요. 600년의 역사를 지닌 히메지성은 현재 일본에서 원래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12대 고성 중 하나이기도 해요. 히메지성은 둘러보는데만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될 정도로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에요!

➕잠깐, 고베에서 히메지까지 둘러볼 계획이라면 간사이 쓰루패스를 구매하세요!

사실은 벚꽃 명소!🌸
요즘 일본엔 어딜 가나 벚꽃이 한창인데요. 히메지성도 일본의 벚꽃 명소예요. 성에만 1천 그루의 벚나무가 심어져 있어 벚꽃 시즌이면 관광객으로 발 디딜 틈이 없다고. 벚꽃 시즌은 보통 3월 말에서 4월 중순 까지니까요. 조용히 성만 둘러보고 싶다면 벚꽃시즌은 피해서 방문하세요.

100주년 축하해요!🎉
히메지성 바로 옆에는 고코엔이라고 하는 일본식 정원이 있어요. 1992년 히메지시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에도 시대 건축 양식으로 조성된 정원이에요. 언덕과 연못의 정원, 소나무 정원, 다도 정원 등 총 9개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는 길: 히메지역에서 걸어서 15분
🕛영업시간: 9시~17시(5월~8월은 18시까지 연장, 12월 29~30일 휴무)
💵입장료: 성인 1,050엔, 청소년 360엔

🎡하버랜드, 호빵맨 박물관, 우미에 쇼핑몰

ⓒ고베시, 하버랜드

메가 쇼핑몰, 하버랜드!🛍️
'랜드'라는 이름 때문에 놀이공원일 것 같지만 고베 하버랜드는 1992년 개장한 메가 쇼핑몰이에요. 이곳은 19세기말까지만 해도 물류 창고가 있던 부두였는데요. 현재는 쇼핑몰과 호텔들이 가득 들어선 고베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예요. 특히 바닷가를 따라 쇼핑몰, 관람차, 포트타워가 있어서 즐길거리가 아주 많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야경이 아주 아름다워요!
🚉가는 길: 하버랜드역에서 걸어서 5분

아~ 아 호빵맨 용감한 호빵맨~🎶
90년대에 태어났다면 일본 인기 만화 호빵맨을 모르실 리가 없으실 텐데요. 하버랜드에 호빵맨 쇼핑몰&박물관이 있어요! 쇼핑몰에는 베이커리가 있어 갓 구운 호빵맨과 친구들 모양의 빵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고요. 다양한 호빵맨 굿즈와 호빵맨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어요. 또 한정판 상품들도 살 수 있답니다! 박물관은 어린이용으로 어린이들의 놀거리와 체험 거리가 가득해요!
🚉가는 길: 하버랜드역에서 걸어서 10분
🕛영업시간: 10시~18시
💵입장료: 2,000 ~ 2,500엔 (쇼핑몰은 무료)

하루 종일 쇼핑할 수 있어요!😆
우미에 쇼핑몰은 하버랜드에서 가장 큰 쇼핑몰이에요. 모자이크, 사우스 몰, 노스 몰 등 3개의 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3층 규모의 복합쇼핑몰 모자이크에는 고베의 맛집과 카페, 게임 센터들이 입점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놀 수 있어요. 게다가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 저녁에는 바다를 보며 낭만적인 식사도 할 수 있답니다. 또 사우스 몰과 노스 몰에는 ZARA, H&M, 무지, 유니클로 등 해외&일본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있어요!
🚉가는 길: JR고베역에서 걸어서 5분
🕛영업시간: 10시~20시(매장마다 폐점시간 상이)

🐟아쿠아리움과 아트의 만남, 아토아

ⓒ아토아 홈페이지

수족관과 아트의 만남!🐠
'아토아'는 2021년 10월에 개관한 아쿠아리움이에요. 아토아는 일반 아쿠아리움과 달리 수족관에 아트를 콜라보한 극장형 아쿠아리움인데요. 일반 아쿠아리움에서는 단순히 해양생물만 볼 수 있었다면 아토아에서는 작품 같은 수족관에 빛과 해양생물이 만나 한 편의 전시처럼 관람할 수 있어요. 전시 구역은 총 8개로 나뉘며, 구역마다 독특한 형태의 공간연출, 형형색색의 빛, 그리고 다양한 해양생물 만날 수 있어요. 기존 아쿠아리움에 대한 고정관념을 뒤흔든 곳이라 많은 관람객이 아토아를 찾고 있다고.

디저트 맛집!🧁
4층에 위치한 아토아 카페에서는 고베 바다를 바라보며 귀여운 해양생물 모양의 다양한 디저트를 먹을 수 있어요. 또 1층에서는 아토아에서만 살 수 있는 굿즈들도 있으니 들려보세요.
🚉가는 길: 산노미야역에서 걸어서 20분
🕛영업시간: 10시~20시
💵입장료: 성인(중학생 이상) 2,600엔, 어린이 1,500엔


👉https://page.stibee.com/archives/240040
더 많은 일본 여행 소식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