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선 힘들었지만 베트남에서 국민가수가 된 혼혈스타

하리 원

베트남의 인기가수이자 배우, MC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며 사랑받고있는 스타 하리원은 베트남 출신의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한월 혼혈 스타이다.

하리원 SNS

베트남의 국민스타로서 큰 사랑받고 있는 하리원. 하지만 학창시절 그는 다문화 가정 출신이라는 이유로 그와 남매들은 주변으로부터 '잡종, 베트콩' 등의 별명으로 불리곤 했다고 한다.

KBS 다큐공감

그에게 큰 상처를 준 그 말들은 하리원이 '꼭 성공해야지'라고 마음 먹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다. '내가 꼭 너희들 위에 우뚝 설 것'이라고 마음 먹었다는 어린 시절의 하리원은 마음 속에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된다.

'키스' 시절 하리원

그렇게 2001년 다국적 멤버로만 이루어진 걸그룹 '키스'로 데뷔했지만 많은 팀들이 그렇듯 큰 빛을 보지 못하고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고, 하리원은 아버지의 고향인 베트남으로 이주를 결심하게 된다.

하리원 SNS

평생 한국에서 나고 자란 그녀에겐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부단한 노력 끝에 베트남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된 하리원. 가수로서 데뷔할 기회를 얻게 되었고, 이후 베트남에 분 한류열풍과 더불어 주목받게 된다.

하리원 SNS

2016년 '베트남에서 가장 사랑받는 팝스타'에 선정되기도 했던 하리원. 2017년에는 베트남 음원차트 9주 연속 1위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우며 여전한 국민스타로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하리원 SNS

지금은 베트남의 국민 MC로 알려진 짠 탄과 결혼해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하리원. 편견이 없는 세상, 열심히 노력하면 되는 세상, 아무런 차별이 없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Copyright © RUN&G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