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공공주차장 1만5천곳 무료 개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안전부는 추석 연휴인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전국 공공주차장 1만5000여곳과 고궁 등 문화시설 44곳이 무료 개방한다고 12일 밝혔다.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 공공주차장과 문화시설 정보는 13일부터 '공유누리(www.eshare.go.kr)'와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아이나비 에어, 현대차 내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통시장 주변 최대 2시간 주차 허용
행정안전부는 추석 연휴인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전국 공공주차장 1만5000여곳과 고궁 등 문화시설 44곳이 무료 개방한다고 12일 밝혔다.
또 전국 343개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최대 2시간까지 주차를 허용한다.
무료로 개방되는 전국 공공주차장과 문화시설 정보는 13일부터 ‘공유누리(www.eshare.go.kr)’와 네이버 지도, 카카오맵, 티맵, 아이나비 에어, 현대차 내비게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추석부터 고궁, 유적지, 박물관, 미술관 등 무료 개방 문화시설의 정보도 새롭게 추가됐다.
전국 전통시장 주차 허용 구간은 지자체가 전통시장 상인회, 경찰청 등과 논의해 결정했다.
다만 전통시장 인근의 △소방시설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보도(인도) 등 주·정차 금지구역 △교통사고 다발지역은 주정차가 허용되지 않는다.
고기동 차관은 “즐겁고 부담 없는 추석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주차장과 문화시설을 무료로 개방하고, 관련 정보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민간 앱과 연계해 정보 개방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주차장 #추석연휴 #문화시설 #전통시장 #44곳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폭염에 8월 전기료 '폭탄'
- “혹시 내 사진도?” 딥페이크 성범죄물 명단 일파만파
- 추석 코앞인데… 양양송이 공판 감감무소식 ‘왜?’
- '2명 사망' 강릉대교 차량 추락사고 유발한 20대 입건
- '응급실 근무의사 블랙리스트' 등장…"감사한 의사" 비꼬며 올려
- '개 짖는 소리 시끄럽다'… 농약 탄 음식 이웃집 개들 먹인 60대 송치
- '꼭두새벽'부터 공무원 깨운 까닭은?
- ‘응급실 난동’ 현직 여경, 1계급 강등처분 중징계
- ‘강릉커피콩빵’ 원조 논란 법원 “레시피 표절 아냐”
- 서울 한 판매점서 로또 1등 5장 나와…동일인이면 77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