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성, 프리먼 부상에 대주자 투입→1타수 무안타... 오타니 2G 연속 홈런에도 다저스 3연패

심혜진 기자 2025. 7. 21. 08: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 김혜성./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심혜진 기자] LA 다저스 김혜성이 플래툰 시스템 속에 교체 출전해 무안타를 기록했다. 오타니 쇼헤이는 2경기 연속 홈런을 때려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김혜성은 2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다저 스타디움에서 2025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와 홈 경기에서 교체 출전해 1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시즌 타율은 0.328로 떨어졌다.

▲선발 라인업

다저스 : 무키 베츠(유격수)-오타니 쇼헤이(지명타자)-테오스카 에르난데스(우익수)-프레디 프리먼(1루수)-토미 현수 에드먼(3루수)-미겔 로하스(2루수)-앤디 파헤스(중견수)-에스테우리 루이스(좌익수)-달튼 러싱(포수), 선발투수 클레이튼 커쇼.

밀워키 : 잭슨 추리오(우익수)-윌리엄 콘트레라스(지명타자)-앤드류 본(1루수)-아이작 콜린스(좌익수)-케일럽 더빈(3루수)-블레이크 퍼킨스(중견수)-앤드류 모나스테리오(2루수)-조이 오티즈(유격수)-에릭 하세(포수), 선발투수 호세 퀸타나.

이날 김혜성은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좌완을 상대로 타율 0.385로 강했지만 철저한 플래툰에 기회를 얻지 못했다.

LA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게티이미지코리아

다저스가 선취점을 뽑았다. 3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파헤스가 2루타를 치고 나갔다. 루이스의 3루 땅볼로 1사 3루가 만들어졌고, 러싱의 희생플라이로 1-0으로 앞서나갔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베츠가 중전 안타를 치고 출루했고, 오타니가 대포를 쏘아올렸다. 퀸타나의 3구째 91.1마일 싱커를 받아쳐 좌측 펜스를 넘기는 시즌 34호 아치를 그렸다. 달아나는 투런포다. 점수는 3-0.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4회초 2사 2루에서 퍼킨스가 3루 땅볼을 쳤다. 3루수 에드먼이 송구 실책을 저질러 2루 주자가 홈을 밟았다. 기록은 1히트 1에러다.

그러자 커쇼가 흔들렸다. 몬타스테리오에게 적시타를 맞아 추가 실점했다. 또다시 다저스의 수비가 좋지 않았다. 오티스가 친 타구를 중견수 파헤스가 놓친 것이다. 그렇게 3-3 동점을 허용했다.

다저스는 5회말 루이즈의 역전 솔로포로 다시 리드를 되찾았다.

하지만 6회초 밀워키에게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팀의 세 번째 투수로 올라온 루 트리비노가 하세에게 동점타를 맞았고, 계속된 2사 만루에서 콜린스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헌납해 4-6이 됐다.

설상가상 부상도 나왔다. 6회말 2사에서 프리먼이 타구에 손목을 맞았다. 스윙하는 과정에서 맞아 통증이 상당한 듯 했다. 1루로 걸어가지 않고 바로 더그아웃 쪽으로 왔고, 자진해서 경기장을 빠져나왔다. 김혜성이 대주자로 나섰다.

김혜성은 9회말 선두타자로 첫 타석 기회를 맞았다. 애브너 유리베를 상대한 김혜성은 2구째 98.6마일 싱커를 공략했지만 투수 앞 땅볼이 됐다. 투수가 잡아 김혜성을 태그해 아웃됐다.

이후 에드먼, 파헤스 안타, 마이클 콘포토 볼넷으로 2사 만루 기회가 만들어졌다. 러싱이 적시타를 쳐 한 점차까지 압박했다. 하지만 추격은 여기까지였다. 베츠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면서 패하고 말았다.

선발 투수 커쇼는 4⅓이닝 5피안타 1볼넷 2탈삼진 3실점(1자책)을 기록했다.

다저스는 3연패에 빠졌다. 밀워키는 10연승에 성공,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공동 선두로 올라섰다.

LA 다저스 클레이튼 커쇼./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