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단에 대한 극찬.. "ST 케인만 있던 스쿼드 위한 '멋들어진 해결책'"

조남기 기자 입력 2022. 6. 30. 19:15 수정 2022. 6. 30. 19: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히샬리송의 토트넘 홋스퍼(토트넘)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히샬리송은 '전술적 가치'가 뛰어나 토트넘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스포츠 매체 '디 애슬레틱'은 히샬리송을 골라낸 토트넘의 판단력에 극찬을 전하기도 했다.

현재 히샬리송은 토트넘 이적 후 프리시즌의 한국 투어 또한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히샬리송의 토트넘 홋스퍼(토트넘)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미 등번호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을 정도다.

히샬리송은 '전술적 가치'가 뛰어나 토트넘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기본적으로 스트라이커는 물론, 보다 너른 공간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앞에 세워두기만 하면 제몫을 하는 선수가 히샬리송이다.

스포츠 매체 '디 애슬레틱'은 히샬리송을 골라낸 토트넘의 판단력에 극찬을 전하기도 했다.

"히샬리송은 스쿼드에 해리 케인을 제외하고는 다른 스트라이커가 없다는 문제에 대한 멋들어진 해결책이다. 심지어 스트라이커 역은 물론이고, 해리 케인과 함께 뛸 수도 있는 히샬리송이다. 이건 이것이냐, 저것이냐의 질문은 아니다."

히샬리송은 해리 케인의 역을 대체할 수 있음은 물론, 손흥민이나 데얀 쿨루셉스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다양한 전술을 고안할 수 있도록 하는 존재다. 공격진의 만능키이다 보니 앞으로 갖가지 상상이 가능해졌다.

현재 히샬리송은 토트넘 이적 후 프리시즌의 한국 투어 또한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다. 따라서 한국에 와서 펼치는 경기는 히샬리송의 토트넘 적응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히샬리송은 지난 6월 2일 브라질 국가대표 소속으로 서울 월드컵경기장 그라운드를 밟았던 바 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c)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