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난 헤어트리트먼트 궁금해? 나만 몰랐던 헤어트리트먼트 추천!

급격히 기온이 내려가면서 모발도 건조하고 푸석해지기 쉬운 요즘 날씨! 지난달에 비해 습도 차가 -30에 육박하니 자연스레 모발이 거칠어지고 지치기 쉬운 시기다. 더구나 염색과 펌으로 이미 손상된 머릿결은 더욱 위협받을 수밖에 없다.

지친 머릿결을 소생시키기 위해 본격적으로 헤어트리트먼트 찾기에 나선 에디터. 셀럽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헤어트리트먼트 5가지를 에디터가 직접 내 돈 내산 써보고 비교해 보았다.

많은 헤어트리트먼트가 있었지만, 유명템 중 가격과 성분, 그리고 후기들을 꼼꼼하게 분석해서 5가지 헤어트리트먼트를 추렸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에디터의 헤어트리트먼트 추천 아이템 5가지는!

루시스 - 크리스탈 헤어트리트먼트
어노브 -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이엑스 텐더블룸
모로칸오일 - 트리트먼트 오리지날
라보에이치 - 탈모증상완화 단백질 두피 캡슐 트리트먼트
아윤채 - 에어리 베일 크림워터 마스크

루시스 크리스탈 트리트먼트
500ml / 40,000원 → 28,000원

프리미엄 홈 케어로 유명한 루시스 크리스탈 라인의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으로, '3초 트리트먼트'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이다. 단 3초의 간편한 사용으로 모발 깊숙한 곳까지 수분과 영양을 빠르게 채워주는 것이 장점인 제품.

헤어 전문가들의 수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루시스 트리트먼트는 모발 표면만 일시적으로 코팅하는 방식이 아닌, 모발 깊숙이 침투하여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에 단 3초 만에 손상모를 케어하고 부드러운 모발을 선사해 준다.

미네랄, 비타민 등 모발에 최적화된 영양성분과 풍부한 호호바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게 꽉 잡아주는 수분 장벽을 선사하는 게 특징!

천연 단백질인 하이드롤라이즈드 실크는 모발에 광택을 주는 동시에 건조한 날씨에 정전기를 방지하면서도 부드러움을 잃지 않는 것이 큰 장점!

루시스 헤어트리트먼트는 보통의 트리트먼트에서는 보기 드문 촉촉한 에센스 타입의 세럼 제형이다. 세럼 형태이기 때문에 발림성이 매우 부드럽게 흡수되고 '3초 트리트먼트'라는 별칭답게 빠른 흡수력이 가장 큰 장점이다.

샴푸 후에 도포 후 바로 물로 헹궈주는 되는 간단템이라 바쁜 아침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좋고 빠른 시간에 수분과 영양이 모발 깊숙한 곳까지 그대로 흡수되어 건조한 모발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관리할 수 있다.

곱슬이 심하고 쉽게 손상되는 거친 머릿결의 에디터.

샴푸 후 루시스 헤어트리트먼트를 도포한 후 바로 물로 씻어주면 되는데, 어떻게 물로 바로 씻어주는 데도 이렇게 모발이 부드럽고 촉촉해질 수가 있는지 놀라웠다. '3초 트리트먼트'의 위상처럼 빠르게 수분과 영양이 모발에 흡수되는 원리다.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이 한결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생기며 차분해졌다.

어노브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이엑스 텐더블룸
320ml / 28,000원

이름처럼 극 손상모에 적합한 헤어트리트먼트로, 갈라진 머리끝과 상한 머릿결을 전체적으로 윤기 있게 잡아주는 느낌이다. 손상모 연구에 집착한 끝에 만들어진 어노브 트리트먼트는 영양 공급과 부드러움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케어 제품이다.

모발의 핵심 구성 성분인 케라틴-PF를 아낌없이 가득 담아 큐티클이 일어나는 거친 손상모를 회복시키는 데 집중했다고 한다. 무려 36가지 단백질 성분으로 단백질 함유량을 3000% 향상시킨 그야말로 손상모 집착템!

샴푸 후 약 3분 도포 후 헹궈내면 되는데, 헹구는 그 순간에도 모발이 부드러워진 것이 느껴졌다. 텍스처에 유분기가 있어서 여러 번 깨끗하게 세정해 줬고 바쁜 아침에는 3분의 도포도 부담스럽기 때문에 에디터의 경우 데일리로 사용하기보다 주 2~3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빗질이 잘되지 않던 손상모가 부드럽게 빗어졌다고. 극손상모가 줄 수 있는 부드러운 모발의 질감을 최대한으로 살려주는 느낌이 들었던 헤어트리트먼트 추천 제품.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
100ml / 49,300원

샴푸 후 젖은 모발과 마른 모발 모두에 사용이 가능한 만능 템으로 모발 손상 개선과 부드러움, 탄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다. 헹궈내지 않는 트리트먼트로 에센스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모로칸오일의 핵심 성분인 아르간 오일 아르간 나무는 깊은 뿌리와 작은 잎으로 척박한 땅에서도 건조한 바람을 이겨내어 영양분을 모아 아르간 열매를 맺는다.

이것이 아르간 오일의 핵심 원료가 되며, 모로칸오일의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지방에서 생산되는 최고급 아르간 오일만을 사용하여 콜드 프레스 방식과 최적의 비율로 배합된 포뮬러이다.

모로칸오일 헤어트리트먼트는 흐르는 듯한 오일 제형으로 탱글탱글한 모발을 만들어주면서도 끈적임이 없는 트리트먼트이다. 헹궈내는 방식의 트리트먼트가 아닌, 에센스처럼 사용하면 되는 편리함이 장점!

발림성도 좋고 모발에 바르자마자 금세 스며들어서 잔여감이 그다지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도 최고 장점인 헤어트리트먼트 추천 제품.

오일 특유의 덩어리지는 느낌 없이 균일하게 모발에 텍스처가 도포가 되었고 다소 거칠고 정전기가 많이 일어났던 머릿결이 한층 부드러워지고 차분해졌다. 별도의 세정이 필요 없는 트리트먼트로, 사용이 간편하고 에센스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단백질 두피 캡슐 트리트먼트
300ml / 20,000원

일반적으로 모발 끝부분에만 바르는 트리트먼트를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전체적으로 발라 케어해주는 스페셜 아이템이다.

두피까지 바르는 실리콘 프리 트리트먼트로 단백질을 채워 본연의 건강한 머릿결을 되살아나게 하는 트리트먼트 추천 아이템!

특히 두피에 특화되어 있다 보니 두피를 자극하는 피이지, 합성색소 등 8종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성분이 특징이다. 모근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성분과 비타민 C 캡슐이 들어있어 모발 보습, 탄력, 컨디셔닝 기능까지 꼼꼼하게 챙긴 제품이다.

크리미한 제형이 두피부터 머리끝까지 꼼꼼하게 수분 막을 제공한다. 꾸덕한 제형임에도 유분감이 적고 수분감이 많아서 기름지거나 떡지지 않게 깔끔하게 두피를 케어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발림성 또한 로션 같은 타입으로 흐르듯이 부드럽고 손쉽게 모발 전반을 감쌀 수 있다.

라보에이치 트리트먼트의 특별함답게, 헤어트리트먼트를 사용했는데 모발은 물론 두피까지 개운하고 진정이 되는 느낌을 받았다. 여름철에는 자극받은 두피와 같이 케어할 겸, 겨울철에는 건조한 두피와 모발에 수분감을 줄 겸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아윤채 에어리 베일 크림 워터 마스크
300ml / 34,000원

무겁지 않은 크림 워터 타입이 모발을 탄력 있게 유지시켜주는 제품. 모발 건강을 위한 8가지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긴 시간 건조한 환경에서 활동해도 찰랑찰랑 한 머릿결을 지탱해 주는 헤어트리트먼트 추천 아이템이다.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흡수되다 보니 푸석하고 건조한 머릿결이 순식간에 촉촉해지는 마법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헤어팩이나 헤어트리트먼트의 꾸덕한 느낌이 아닌 크리미한 워터 제형이라 수분감이 가득 느껴진다. 흐르는 느낌이면서도 점성이 어느 정도 있어서 발림성이 편안한 편이다. 무엇보다 흡수가 빨라서 발라주고 1분 후 헹구어내면 윤기나는 머릿결을 완성시킬 수 있다.

아윤채 에어리 베일 크림워터 마스크 사용 후 머리카락 한 올 한 올이 수분감 있게 코팅된 느낌이 들었다. 특히 엉킴이 심하고 푸석한 머릿결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차분한 모발을 선사했다.

루시스 헤어트리트먼트
손상된 머릿결을 가진 에디터였지만 정전기가 거의 없을 정도로 차분하고 윤기 있는 모발 상태가 유지되었다.

어노브 트리트먼트
손상모에 윤기와 광택을 더한 관리가 되었고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의 약간의 정전기는 있었다.

모로칸 오일
모발 하나하나에 수분 막이 덮여져 비교적 적은 정전기가 발생하였다.

라보에이치 트리트먼트
탈모 완화 제품답게 적당한 수분감을 주었고 정전기가 어느 정도 발생하였다.

아윤채 크림워터 마스크
크리미한 느낌으로 자연스러운 윤기를 주었지만 비교 제품들에 비해 정전기가 생기는 편이라 살짝 아쉬움이 들었다.

5가지 트리트먼트 다 입소문 난 제품답게 만족스러웠지만, 잦은 펌과 염색으로 손상된 에디터의 모발에는 매일 꾸준히 사용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서 루시스 크리스탈 탈모 트리트먼트를 픽했다!

잦은 펌과 염색으로 손상될 대로 손상된 에디터의 모발에 즉각적으로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선사해 주고 무엇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손상모의 훌륭한 케어가 가능한 점이 일등공신이었다.

여기저기 입소문 나는 데엔 다 이유가 있는 법!

에디터가 사용하고 비교해 본 헤어트리트먼트 추천 아이템들을 참고해서 건조한 날씨, 촉촉한 모발을 유지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