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부분의 한국인이라면 좋아할 제육볶음입니다. 제육볶음은 간단해 보이지만 양념을 하기가 은근히 어려운 반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정말 간단한 재료로 맛있게 만드는 제육볶음 레시피 소개합니다.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 500g
김치 1컵
다진 마늘 1스푼
대파 or 고추
맛술 1스푼
설탕 1/2 스푼
고춧가루 1스푼
국간장 2스푼
고추장 1/2스푼

고기에 설탕을 먼저 뿌린 다음 설탕이 스며들 수 있게 섞어 주세요. 설탕을 가장 먼저 넣으면 고기 속까지 단맛이 은은하게 배어들고, 육질이 훨씬 부드러워지며 양념이 잘 뱁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식용유 1스푼을 넣고 중불에서 살짝 볶습니다. 고기가 들러붙지 않고, 표면이 부드럽고 윤기 있게 익습니다. 특히 앞다리살처럼 지방이 없는 부위를 복을 때는 식용유 꼭 넣으세요.

김치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넣어 주세요. 종이컵 약 1컵~ 1컵 반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김치를 넣으면 양념을 많이 할 필요가 없어 요리가 훨씬 쉽습니다.

다진 마늘 1스푼과 고춧가루 1스푼을 넣으세요. 고추장 1/2스푼도 넣습니다. 고추장은 많이 들어가면 텁텁해지기 때문에 꼭 소량만 넣으세요.

국간장 2스푼 넣어서 간을 맞춥니다. 일반 진간장이나 양조간장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다음 중불에서 빠르게 볶아 주세요.

제육처럼 비교적 얇은 고기를 볶을 때는 골고루 빠른 시간 내 익히는 것이 중요한데요. 고기가 얇기 때문에 오래 볶으면 질겨지고, 수분이 빠져 퍽퍽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를 계속 섞어가며 복아 주세요.

고기가 거의 다 익을 때쯤 대파나 고추 등 향신채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후추도 넣어 주세요.

이렇게만 만들면 양념 많이 하지 않고도 맛있는 제육볶음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를 넣어서 빠르고 골고루 볶아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국물이 많다면 마지막에 강불로 올려 양념을 졸이세요.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