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참사 특위' 28일 출범… 피해자·유족 법률 지원

하영신 기자 2022. 11. 22. 16: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29 이태원 참사 대책특별위원회'(이태원 참사 특위)가 오는 28일 출범한다.

22일 대한변호사협회(변협)에 따르면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이태원 호텔에서 '10·29 이태원 참사 대책특별위원회'(이태원 참사 특위) 출범식을 거행한다.

이날 출범한 이태원 참사 특위는 참사 관련 피해자와 유족 등을 대리해 국가배상책임 상담과 소송제기 등 법률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29 이태원 참사 대책특별위원회'(이태원 참사 특위)가 출범해 참사 관련 피해자와 유족 등을 대리해 국가배상책임 상담과 소송제기 등 법률지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13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역 1번 출구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공간에서 희생자를 애도하는 시민. /사진=뉴스1
'10·29 이태원 참사 대책특별위원회'(이태원 참사 특위)가 오는 28일 출범한다.

22일 대한변호사협회(변협)에 따르면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몬드리안 이태원 호텔에서 '10·29 이태원 참사 대책특별위원회'(이태원 참사 특위) 출범식을 거행한다.

이날 출범한 이태원 참사 특위는 참사 관련 피해자와 유족 등을 대리해 국가배상책임 상담과 소송제기 등 법률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정부와 용산구·서울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부실 대응, 직무 유기 등 과실에 대한 배상업무를 주로 담당할 예정이다.

80여명의 자원 변호사로 구성된 변협은 특위 출범 전 이번 참사와 관련 기자회견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피해자와 유족을 위한 실질적·법률적 구제 방안 등에 대한 질의응답도 진행할 계획이다. 변협은 회복하기 어려운 아픔과 상처를 입은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해 법률적 구제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키다리 아저씨"… 스포츠 지원에 진심인 총수들
선우은숙 180억 놓쳤다?… "빚 내야 부자 돼"
"한소희랑 똑같아"… 이유정 실물, 이 정도야?
1주택자, 서울 84㎡ 청약 기회 생겼다… 당첨 확률은?
"내 근로계약서 봤나"… 옥순, 루머 뭐길래?
'99억 건물주' 김나영, ♥마이큐와… '밤 산책'
제이미♥구민철 열애… '당당' 럽스타그램 "행복"
"연정훈이 도둑?"… 한가인, 김연아♥고우림 언급
"생활비 2억 달라"… '구준엽♥' 서희원 전 남편 위기?
전 세계 홀린 정국에 일본 '열폭'… "현대차 입김 탓"

하영신 기자 dudtls7175@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