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만큼은 제발 피하세요!!"... 위험한 일본 지역별 숙소 위치 총정리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가까운 비행거리와 한국과 비슷한 물가, 쇼핑은 물론 지역별 볼거리가 풍부한 일본은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해외여행지입니다.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와 삿포로는 그중에서도 가장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 도시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은 일본 여행을 준비하며 꼭 피해야하는 일본 지역별 숙소 위치를 정리해 소개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숙소 가격에 해당 지역의 숙소를 예약하려고 한다면 이 글을 보고 조금만 더 고려해보세요! 여러분의 안전한 일본 여행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오사카 신이마미야 - 도부츠엔마에역 인근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오사카 신이마미야, 도부쓰엔마에, 덴노지 부근을 통틀어 일본에서는 '아이린 지구'로 부르곤 합니다. 아이린지구는 오사카 남부의 니시나리구에 위치한 지역으로, 오사카 최대의 노숙자 거리로 알려져 있는데요. 교통편이 편리하고 저렴한 숙소가 많아 아이린지구에 숙소를 예약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본 최대의 노숙자거리인만큼 밤 시간에 방문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데요. 이미 숙소 예약을 확정했다면 숙소 주변에서 사진을 찍는 등의 행위 역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숙자들이 본인을 찍는 것으로 착각해 여행객들에게 시비를 거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이죠. 개인 귀중품의 도난에 크게 신경써야 하니, 난바 인근의 안전한 숙소에서 머물 것을 추천합니다.

2. 오사카 신세카이 인근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오사카 신세카이 인근은 아이린지구와는 거리가 있는 곳인데요. 폭력적인 야쿠자가 많은 지역이 아닌, 노숙자들이 도로 위를 활보해 위험한 지역입니다. 늦은 밤이 되면 유흥가를 찾았던 취객들이 하나 둘 거리 위에서 난동을 부리기도 하는데요.

신세카이 인근, 역이나 돈키호테 등 큰 도로에 숙소가 위치해있다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다만 일본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늦은 밤 골목길을 산책하는 등의 행동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이마미야역 바로 건너편의 호텔에서도 노숙자 목격담이 줄어들지 않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오사카 숙소 위치를 확인해보세요!

3. 도쿄 이케부쿠로역 북서쪽 주변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도쿄 이케부쿠로역의 북서쪽은 유흥가와 러브호텔이 밀집해있는 구역입니다. 기찻길을 기준으로 동쪽은 비교적 치안이 안전한 구역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북서쪽도 늦은 밤 거리 활보를 피하고, 큰 길로만 다닌다면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지만, 치안이 상대적으로 불안한 지역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도쿄 이케부쿠로역 북서쪽에는 중국인들도 다수 보이는데요. 혼자 여행이거나 여성일행으로 구성된 여행객이라면 도쿄 여행시 이케부쿠로역 북서쪽에 숙소를 예약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인근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신주쿠 가부키초는 일본의 대표적인 환락가로 아시아에서도 손에 꼽힐만큼 큰 번화가입니다. 일본 최대 유흥가인만큼 호객꾼과 취객이 특히 많은 지역인데요. '토요코 키즈'라고 알려진 일본의 불량 청소년들이 매일 밤 거리 위에서 술판을 벌이고 난동을 부리는 일도 잦습니다. 여행객들에게 시비를 걸어오는 일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죠.

가부키초 인근에 숙소를 예약했다면 저녁 시간 전, 숙소로 돌아가는 것이 좋은데요. 주변이 온통 호스트바와 클럽 등 유흥가이므로 세걸음에 한 번씩 호객꾼이 말을 걸어올 수 있습니다. 자칫 골목길로 들어가게 된다면 여행객 특히, 여성을 대상으로 질 나쁜 농담을 건네는 취객들을 마주칠 수 있어 피해야하는 우범지역입니다.

5. 후쿠오카 나카스 포장마차거리 인근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후쿠오카 여행 전 피해야하는 숙소 위치는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인근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고 술집이 즐비한 구역인만큼 취객과 호객꾼이 아주 많은 지역인데요. 서일본 최대의 환락가로 불릴만큼 유흥가 또한 크게 형성되어 있어 치안이 좋지 않은 위치입니다.

호객꾼에 의한 바가지 범죄의 피해도 적지 않은 위치로, 한 번쯤 나카스 포장마차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오픈 직후인 이른 저녁에 잠시 방문하되, 늦은 밤까지 남아있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6. 삿포로 스스키노 니카상 인근
위험한 일본 숙소 위치 / 온라인 커뮤니티

삿포로 스스키노 니카상 인근은 도쿄 가부키초의 축소판이라고 불릴만큼 유흥가 밀집 구역입니다. 낮에는 치안 등 문제가 없는 지역이지만 유흥과 음주를 위해 방문한 사람들이 몰리는만큼 밤이 되면 각종 범죄가 우려되는 상황이 펼쳐집니다.

지난 2024년 1월에는 주삿포로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스스키노 지역에서의 호객행위 주의를 당부하기도 했는데요. 음성적인 호객행위가 완전히 근절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금전 트러블, 술값 바가지, 불건전 유흥업소 등 한국인 여행객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당부했습니다.